탄핵 재표결 여파...'옥씨부인전'→'아는 형님' 결방
지난주 이어 방송 프로그램 결방 및 편성 변경 계속
2024-12-13 정에스더 기자
(MHN스포츠 홍승혜 인턴기자, 정에스더 기자) 주요 방송사들이 윤 대통령 탄핵 소추안 국회 재표결을 앞두고 편성 변경 소식을 전하고 있다.
오는 14일 오후 5시 야당 주도로 발의된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국회 재표결로 인해 주말 다수 프로그램의 편성 변경이 있을 예정이다.
13일 MBC 홈페이지 편성표에 따르면 '쇼! 음악중심'은 오는 14일 오전 10시 50분에 2안으로 편성되어 특보로 인해 결방될 가능성이 높다. 같은 날 방송하는 '놀면 뭐하니?'도 2안으로 편성되어 특보 체제로 전환된다면 결방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2일 JTBC는 '뉴스특보'로 오는 14일 방송 예정이었던 '아는 형님'과 '옥씨부인전'의 본방송이 휴방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날 휴방한 '옥씨부인전'의 4회 본방송은 다음날인 15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고 전했다.
지난 11일 KBS 2TV '나라는 가수 인 독일' 제작진은 오는 14일 방송 예정이었던 '나라는 가수 인 독일' 본방송을 휴방하고 '나라는 가수 스페셜-마요르카에서 뮌헨까지'를 스페셜 방송한다고 전했다.
한편, 뉴스 특보 상황에 따라 타 방송사들도 유동적으로 주요 방송의 편성을 변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사진=MBC '쇼! 음악중심', JTBC '아는 형님', JTBC '옥씨부인전', KBS 2TV '나라는 가수 인 독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