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DDP서 '2023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 개최

2023-11-21     금윤호 기자
사진=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국내에서 유일한 관광기념품 박람회 '2023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가 막을 올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전국의 매력적인 관광기념품의 유통과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24일과 25일 이틀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국 지역·분야별 1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기념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것은 물론 관람객들과 교류한다.

2023 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 수상작 '쌀꽃 생막걸리 키트' 등 공모전 수상작을 포함해 가공식품과 공예, 생활 및 문구, 미용(뷰티)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기념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그밖에도 부산관광공사 홍보관, '조선 팔도 머스트 바이 아이템' 전시관, 케이푸드(K-Food) 음식 관광기념품 전시관 등 특별관도 조성된다. 특히 올해는 일본과 태국 관광청이 참여하는 특별전시와 행사도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서 24일 2023 대한민국 관광공모전(기념품·사진 부문) 시상식이 진행되고 인기 유튜버이자 방송인 엔조이커플(손민수·임라라)의 토크쇼가 열린다.

24일과 25일 이틀 동안에는 MZ세대를 겨냥한 다채로운 행사로 펼쳐진다. 청년 세대와 다양한 연령의 관객을 사로잡을 약과 아이스크림 샌드(만나당), 곶감 라떼(강릉샌드) 등 음식&음료관(F&B)을 운영한다. 이밖에 한복체험관, 크리스마스 사진관, 명상 치료, K-미용 체험 등이 박람회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