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경기를 지켜보는 IBK기업은행 안태영 감독대행, KOVO
사진= 경기를 지켜보는 IBK기업은행 안태영 감독대행, KOVO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화성) 임시 사령탑을 맡은 첫 경기, '감독대행의 대행' 은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5일, 화성 종합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1-22 V-리그' 여자부경기 3라운드에서 IBK기업은행이 페퍼저축은행을 세트스코어 3-0 (25-20, 25-20, 25-11)으로 제압했다. 

팀에 코치로 합류한지 한 달 차만에 임시로 지휘봉을 잡은 안태영 감독대행은 이 날 긴장으로 마음을 졸였다. 그러나 선수들은 안 대행의 생각보다 훨씬 좋은 경기를 보여줬다. 

2세트에서만 연속 8득점, 3세트 도합 총 11득점을 올린 김희진을 선두로, 14점으로 팀 최다 득점을 올린 라셈, 표승주-김수지가 골고루 준수한 경기운영력을 보이며 3라운드 첫 경기를 셧아웃 승리로 이끌었다. 또한 오늘 시합은 홈 구장에서 맞이하는 첫 승리이기도 하다. 

안 대행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오늘 경기에 대해 "(감독대행으로 첫 경기를 치렀는데) 부담도 많이 느꼈지만 선수들이 잘 해줘서 잘 끝났다고 생각한다" 며 "서브가 잘 들어갔고, 공격으로 이어지는 2단 연결이 잘 되었던 것 같다" 고 평했다. 

또한, 안 대행은 이 날 경기에서 그간 많이 뛰지 않았던 육서영, 최정민 등을 자주 기용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대해서는 "점검 차원" 이라고 밝혔다. 

라셈은 오는 9일까지 경기가 내정되었지만, 내분 와중에도 경기력이 점차 향상되는 모습을 보였다. 안 대행은 이에 대해 "현재 라셈이 팀에 적응을 조금씩 하고 있는데, 이미 방출이 결정되어 안타깝고 아쉽게 생각한다" 고 전했다. 

이어 "(교체 선수인 달리 산타나에 대해) 정확한 업데이트 내역을 아직 전해듣지는 못했다" 며, "다음 경기도 크게 바뀌지는 않을 것 같고, 현재 전력으로 준비를 잘 하고 대비하는 방법밖에 없다" 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