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스포츠 이솔 기자) 오는 12월에는 아쉽게도 큰 대작들의 발표는 없다. 그러나 실망할 필요는 없다. 

잘 알려지지는 않았으나 게임을 접한 이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던 게임들이 새로운 플랫폼에서 이용자들에게 다시금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KEMKO, 구글플레이 '저스티스 크로니클' 페이지

저스티스 크로니클

출시일 : 12월 2일

플랫폼 : PC, XBOX ONE/X

저스티스 크로니클은 모바일에서 PC/콘솔로 이식된 RPG류 작품이다. 모바일 버전은 이미 국내에도 지난 2015년 하반기 공개되었으며, 게이머들에게 "한글화만 지원됐다면 충분히 호평받을 만한 게임이다"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아쉽게도 이번 작품 또한 정식 한글화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게임의 전반적인 스토리는 주인공 일행이 악을 섬멸하며 세상에 숨겨진 이야기들을 발견해 나간다는 내용이다.

해당 게임은 전통적인 '쯔꾸르 게임' 형식으로, 40시간이 넘는 플레이타임과 더불어 무기 제작, 탐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사진=파이널판타지 북미 공식 홈페이지, 스퀘어에닉스
사진=파이널판타지 북미 공식 홈페이지, 스퀘어에닉스

파판14 : 효월의 종언

출시일 : 12월 7일

플랫폼 : PC, PS4/5

지난 11월, 정식 업데이트 예정일에서 한 차례 연기된 온라인게임 파이널판타지14(이하 파판14)가 6번째 확장팩 '효월의 종언'을 12월 7일 정식 출시한다.

하이델린과 조디아크의 마지막 싸움이 될 이번 확장팩에서는 오랫동안 이어져 오던 스토리의 마지막을 알릴 예정이다.

확장팩 발매와 더불어 최대레벨이 80에서 90으로 상향됨은 물론, 24인 연합 레이드와 8인 일반 레이드가 추가되며 신규 지역, 던전 등 수많은 관련 업데이트가 실시된다.

기존 발매일은 지난 11월 19일(얼리 억세스)이었으나 스퀘어에닉스 측의 레터라이브에서 발매일을 오는 12월 7일로 연기했다. 얼리억세스는 12월 3일 공개된다.

출처 : Devolver digital 공식 유튜브 채널
출처 : Devolver digital 공식 유튜브 채널

루프히어로

출시일 : 12월 9일

플랫폼 : 닌텐도 스위치

PC버전으로 큰 호응을 받았던 루프히어로가 이번에는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출시된다.

루프히어로는 게임 제목처럼 특정 위치를 '루프'하는 주인공을 중심으로 플레이어가 카드를 통해 몬스터, 자원 등을 배치, 보스몬스터(가디언)를 쓰러트리는 방식의 게임이다.

전반적인 스토리는 '사신'이 만들어낸 혼돈에 빠진 세상을 구해내기 위해 주인공이 수많은 모험을 통해 성장, 가디언들을 쓰러트리는 내용이다.

게임에는 총 3가지 직업이 있으며, 스토리는 총 4개의 장으로 구성된다. 또한 '방치형'에 가까운 게임인 만큼 최근 RPG게임의 트렌드인 '랜덤성'과 더불어 정교한 턴 계산이나 극한의 피지컬을 요하지 않는 게임이다.

대신 차분한 마음가짐으로 몬스터와 건물 등을 배치하고, 천천히 성장하는 영웅의 모습을 지켜볼 수 있는 게임이다.

키워드

#RPG #게임 #12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