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심석희(서울시청)를 제외한 쇼트트랙 팀이 월드컵 출전을 위해 조용히 출국했다.
지난 17일, 대한빙상경기연맹(이하 빙상연맹)은 2021-22 국제빙상경기연맹(이하 ISU) 쇼트트랙 1,2차 월드컵에 나갈 국가대표 명단을 발표했다. 총 12명 선수들 중 이번에 욕설문자와 고의충돌 혐의로 큰 논란을 일으킨 심석희는 제외되었다.
심석희의 빈 자리는 서휘민(고려대)과 이유빈(연세대)이 채웠다. 여자팀은 2018 평창올림픽 2관왕을 차지한 최민정을 앞세워 김지유, 이유빈, 김아랑, 서휘민, 박지윤으로 구성되었다. 남자팀은 평창올림픽 500m 부문 은메달을 차지한 황대헌을 필두로 박장혁, 곽윤기, 김동욱, 박인욱이 나선다.
빙상연맹은 선수단 보호를 이유로 출국 일정을 따로 공개하지 않았다. 선수들은 지난 17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조용히 빠져나갔다.
하지만 연맹 측은 심석희의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출전 자체에는 큰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실제로 빙상계 관계자가 지난 15일 공개한 쇼트트랙 롱 리스트(Long list) 명단에는 심석희의 이름이 고스란히 올라있었다. 국가올림픽위원회(이하 NOC)의 올림픽 참가 예비 선수 명단인 롱 리스트는 올림픽 참가가 가능한 선수들을 적어내는 것이다.
심석희는 아직 의혹에 대해 상세히 조사를 받지 않은 상태다. 이를 위해 빙상연맹은 체육회와 함께 조사위원회를 구성중이다. 심석희에 대한 상세한 징계내용은 조사가 이뤄진 후에 나올 전망이다.
현재 연맹은 심석희가 타 선수들과 훈련이 어렵다고 판단해 그를 분리조치한 상태다.
한편, 월드컵 1차 대회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베이징에서 열린다.
추천 뉴스
- 1 '손흥민-케인 합작골' 토트넘, 뉴캐슬에 3-2 신승 (MHN스포츠 김도곤 기자) 손흥민의 활약으로 토트넘이 힘겨운 승리를 거뒀다.토트넘은 18일(한국시간) 영국 뉴캐슬 세인트제임스파크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8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3-2로 승리했다. 손흥민이 결승골을 넣으며 활약했다.손흥민은 6라운드 아스널, 7라운드 애스턴빌라전에 이어 다시 공격포인트를 기록, 3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기록했다. 선제골은 뉴캐슬이 넣었다. 전반 2분 만에 하비에르 만키요가 올린 크로스를 칼럼 윌슨이 머리로 밀어 넣었다.하지만 토트넘은 곧바로 동점을 만들었다. 레길론이 준 패
- 2 [V-리그] 현대캐피탈, 읏맨 잡은 기적의 팀워크...3-1 완승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현대캐피탈이 국내 에이스들의 저력을 가감없이 선보였다. 지난 17일 오후,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1-22 V-리그' 남자부 경기에서 현대캐피탈이 OK금융그룹을 세트스코어 3-1(23-25, 25-21, 25-23, 25-21)로 격파했다. 그야말로 대역전극이었다. 현대캐피탈 소속 외인선수들이 줄줄이 부상을 겪어 이번 경기 팬들의 눈은 자연스럽게 OK금융그룹으로 쏠렸다. 현대캐피탈은 두 번이나 전력이탈을 겪었다. 먼저 계약했던 보이다르 뷰세비치가 발목 부상을 입어 방출되고, 그 뒤로 데
- 3 롤드컵 마친 피스(PEACE), 미드-원딜 'FA 예정?' (MHN스포츠 이솔 기자)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진출팀인 한화생명과 치열한 승부를 벌였던 오세아니아 소속팀 피스(PEACE)가 미드-원딜에 대해 타 팀과의 협상을 허락했다.18일, 피스는 공식 SNS를 통해 미드라이너 탈리(Tally)와 원거리딜러 바이올렛(Violet)에 대해 타 팀과 협상을 허가했다.두 선수는 개인 SNS를 통해 "아직 피스와 계약되어 있으나, 타 팀과의 계약을 허가받았습니다. 혹시라도 관심 있으신 분은 연락 바랍니다"라고 전했다.한편, 두 선수는 이번 시즌 롤드컵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활약한
- 4 [컬링] 믹스더블 김민지·이기정, 경북체육회 전지훈련 국제대회 8강 실패 (MHN스포츠 이규원 기자) 2022베이징동계올림픽에서 2018평창올림픽과 2020도쿄올림픽의 감동을 재현하기 위해 유럽과 캐나다에서 전지훈련중인 대한민국 컬링 삼각편대 ‘컬벤져스’가 현지에서 실전 훈련을 통해 메달 담금질을 하고 있다.유럽과 캐나다에서 전지훈련중 현지 대회에 참가하고 있는 강릉시청 ‘팀 킴’(여자4인조, 스킵 김은정), 경북체육회(남자 4인조, 스킵 김수혁), 믹스더블(혼성 2인조, 스킵 김민지) 컬링 국가대표팀들은 훈련과 시합으로 휴식없는 강행군 속에서 올림픽 무대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 5 박경민 '나만 믿어'[포토] [MHN스포츠 천안, 성대우 기자] 17일 오후 천안유관순체육관에서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의 홈개막전이 OK금융그룹 읏맨과 진행됐다.이날 경기에서 현대캐피탈 박경민이 넘어지며 수비 리시브를 하고 있다.한편 현대캐피탈은 베테랑 문성민 18점, 허수봉 25점을 합작으로 OK금융그룹에게 세트스코어 3-1(23-25, 25-21, 25-23, 25-21)로 홈개막전 승리를 거뒀다.
- 6 현대캐피탈 '우리가 이겼다'[포토] [MHN스포츠 천안, 성대우 기자] 17일 오후 천안유관순체육관에서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의 홈개막전이 OK금융그룹 읏맨과 진행됐다.이날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현대캐피탈 선수들이 서로 모여 환호하고 있다.한편 현대캐피탈은 베테랑 문성민 18점, 허수봉 25점을 합작으로 OK금융그룹에게 세트스코어 3-1(23-25, 25-21, 25-23, 25-21)로 홈개막전 승리를 거뒀다.
- 7 '흥분되지?' PAOK, 학폭 이재영-이다영 자매 열렬히 환영 (MHN스포츠 김도곤 기자) 이재영, 이다영 자매가 그리스로 출국, PAOK 테살로니키에 합류했다.PAOK는 17일(한국시간) 구단 SNS를 통해 이재영, 이다영 자매가 비행기를 타고 있는 사진을 게재했다. '얼마나 흥분되는가'라는 문구로 이재영, 이다영 영입의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하지만 반응은 썩 좋지 않다. 한국 팬들이 해당 게시물에 좋은 답글을 달아줄 이유가 전혀 없는 상황이다. 비판적 답글이 다수 달려있다.이재영, 이다영 자매는 지난 2월 학생 시절 학교폭력을 저질렀다는 논란에 휘말렸다. 칼을 들고 협박을 했다거나, 폭행을
- 8 '만루포 2방' 보스턴, 휴스턴 9-5 완파…시리즈 전적 1승 1패 (MHN스포츠 김도곤 기자) 보스턴 레드삭스가 화끈한 타격을 앞세워 휴스턴 애스트로스를 제압했다.보스턴은 17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미닛메이드파크에서 열린 2021 미국메이저리그(MLB) 아메리칸 챔피언십시리즈(ALCS) 2차전에서 휴스턴에 9-5로 승리했다. 보스턴은 1차전 패배를 설욕하며 시리즈 전적 1승 1패로 원점을 만들었다.보스톤은 만루 홈런 2방을 앞세워 초반에 승패를 결정지었다. 1회초 2사 만루 기회에서 J.D 마르티네즈가 휴스턴 선발 루이스 가르시아를 상대로 우측 담장을 넘기는 만루 홈런을 터뜨렸다.이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