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40분 중 10분~15분 사이의 내용
신작 '커디세이'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발표, 22년 봄 출시예정
모동숲 무료 업데이트 및 10월 '단독 다이렉트' 계획 발표

사진=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한국시간으로 24일 발표된 닌텐도 다이렉트
사진=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한국시간으로 24일 발표된 닌텐도 다이렉트

(MHN스포츠 이솔 기자) 아쉽게도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 2'와 관련된 내용은 없었다. 그러나 슈퍼마리오 오디세이를 이을 '커디세이'가 등장을 알렸다.

지난 24일 오전 7시(한국시간)부터 약 45분가량 진행된 닌텐도 다이렉트에서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의 신규 DLC, 선 브레이크를 필두로 대장정이 펼쳐졌다.

이번 편에서는 짧은 시간동안의 내용을 다뤘지만 굵직한 정보들이 연이어 공개됐다.

사진=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사진=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젤다 무쌍 - 익스텐션 패스 2탄(DLC, 2021.10.29)

게임명부터 절망적인 '젤다 무쌍 대재앙의 시대'가 익스텐션 패스 2탄(추억의 가디언)을 발매했다. 신규 스토리 및 스테이지, 그리고 '프루아 및 로베리'라는 신규 캐릭터들이 추가되었다.

이번 익스텐션 패스를 구매시 1탄의 '고대의 고동' 또한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주인공인 링크의 신규 코스튬(시작품 고대병기)과 무기(시작품 고대병기-검)가 주어진다.

이외에도 오는 10월 8일부터 '젤다의 전설 야생의숨결'과 '스플래툰2'가 익스텐션패스를 동반한 패키지를 할인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사진=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사진=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DLC, 2021.10.5)

다수의 게임지의 예측대로 대난투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에서 마지막 파이터가 공개될 예정이다. 공개일시는 오는 10월 5일 23시(현지시간)로 알려졌다.

불타오르는 스매시브라더스 특유의 문양을 비춰 봤을 때, 불 혹은 태양과 관련된 캐릭터로 추정되고 있다.

특히 다른 날도 아닌 10월 5일 '화'(요일) 라는 글자를 보았을 때, '10월 5일'을 기념적인 날로 갖는 불 속성 캐릭터인 마르코(원피스), 투희(포켓몬스터) 혹은 그녀의 포켓몬인 뚜꾸리 등으로 좁혀질 수 있다. 물론 이외에도 더 다양한 후보군이 있을 수 있다.

사진=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사진=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2022)

커비의 30주년을 기념한 역사적인 작품이 등장했다. 자연으로 덮여버린 옛 도시를 탐사하는 커비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가 그 모습을 드러냈다.

커비에서는 '자연 속에 덮여버린' 도시의 모습을 충실히 재현했다. 빌딩과 전봇대, 그리고 멈춰버린 차량들 등 대자연이 삼켜버린 문명의 잔해들을 담아냈다.

이를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바라보는 커비의 모습과 커비를 습격하는 무시무시한 몬스터들의 모습은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의 모습과 더불어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을 적절히 섞어놓은 모습처럼 보인다.

2022년 봄을 발매 예정일로 계획하고 있으며, 별의 커비(시리즈의 최초의 작품)가 지난 4월 27일 발매됐던 만큼, 해당 날짜 혹은 일본의 골든 위크를 전후로 발매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사진=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사진=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동물의 숲 (무료 업데이트)

곧 진행될 '박물관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됐다. 2층 박물관 왼쪽부근으로 향하면 '24시간 마스터 카페'가 추가된다는 내용이다.

아쉽게도 동물의 숲에서는 추가적인 큼지막한 내용이 없었다. 이와 더불어 공개된 내용은 '아미보 카드' 5종 추가 정도로 알려져 있었다.

사진=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사진=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다만 이용자들을 기대케 할 정보는 따로 있었다. 오는 10월 경 '동물의 숲 (닌텐도) 다이렉트'를 다시 한 번 진행한다고 전했다.

구체적인 일시는 추후 공개 예정이며, 실제 업데이트는 11월로 예정되어 있다. 정황 상 겨울 업데이트와 더불어 겨울과 관련된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을 가능성이 크다.

커비의 그래픽과도 다소 어울리는 '동물의 숲'인 만큼 추측 가능한 내용은 '커비 30주년', '겨울' 등이 있다. 특히 메인 빌런인 디디디 대왕이 펭귄의 모습을 하고 있는 만큼, 다소 황당하지만 그의 출현을 기대해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