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주년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2025'

(MHN 이윤비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10주년 AAA 2025'에서 2개의 대상을 비롯해 총 8관왕에 올랐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6일 가오슝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개최된 '10주년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2025(10th Anniversary Asia Artist Awards 2025)'에서 대상인 올해의 앨범, 올해의 가수와 베스트 아티스트, 베스트 K팝 레코드, 베스트 프로듀서, 베스트 초이스, 인기상, 그랜드 프레젠스 오브 K팝까지 단체와 유닛, 솔로로서 무려 8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이들은 "가요 시상식에서 처음 대상을 받은 게 AAA였는데 몇 년의 시간이 지나 이렇게 큰 상을 한 번 더 안겨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특히 베스트 프로듀서상과 올해의 앨범상을 함께 받게 되어 자체 제작을 하는 저희로서는 더욱 뜻깊은데요. 저희의 앨범과 음악이 세상에 더 좋게 비칠 수 있게 만들어 주시는 우리 스테이(팬덤명) 정말 감사합니다. 올 한 해 쉴 틈 없이 달려왔는데 계속 좋은 일들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고 열정을 쏟는 스트레이 키즈가 되겠습니다"라고 감사 인사 전했다.

수상 소감처럼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2021년 개최된 '2021 AAA'에서 대상 중 하나인 올해의 퍼포먼스 주인공으로 호명되며 데뷔 3년 만에 '대상 가수'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직접 만든 곡에 매력을 덧칠하는 특색 있는 퍼포먼스로 일찍이 'K-퍼포먼스 대장주'라 불리며 무대 위 남다른 존재감을 발휘해 온 스트레이 키즈가 10주년을 맞이한 AAA에서 다시 한번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스트레이 키즈는 2024년과 2025년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정상에 오른 앨범 SKZHOP HIPTAPE(스키즈합 힙테이프) '合 (HOP)'(합 (합)), 정규 4집 'KARMA'(카르마)에 수록된 곡들로 시상식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삐처리', 'Walkin On Water'(워킨 온 워터), 'Bounce Back'(바운스 백), 'CEREMONY'(세리머니)가 스타디움 공연장을 들썩이게 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전 세계 35개 지역 56회 공연에 빛나는 자체 최대 규모 월드투어 'Stray Kids World Tour 'dominATE ''(도미네이트) 성료, '빌보드 200' 차트 70년 역사 최초 7연속, 8연속 1위 진입 등 현재진행형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사진=MHN DB, JYP엔터테인먼트
추천 뉴스
- 1 쾌조의 선두, 11연승 바라보는 도로공사...김종민 감독 "타나차는 아직" [일문일답] (MHN 삼산, 권수연 기자) "김세인이랑 전새얀이 잘해주고 있으니 번갈아 기용하겠다"3일 오후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리는 2025-26시즌 진에어 V-리그 여자부 2라운드 경기에서 흥국생명과 한국도로공사가 격돌한다.도로공사는 현재 어마한 기세의 승승장구를 이어가고 있다.3일 기준 성적으로 10승 1패, 승점 28점으로 홀로 선두 독주를 굳혔다. 여자부는 현대건설-페퍼저축은행의 2위 싸움 양상으로 접어든 상황. 2위 현대건설이 현재 6승6패, 승점 20점이고 페퍼저축은행이 한 경기를 덜 치른 승점 17점(6승5패) 성적이다. 페퍼
- 2 장기용, ♥︎안은진 오해에 결국 '결혼 결심'...'키스는' 최고 시청률 5.9% (MHN 강동인 인턴기자) '키스는 괜히 해서!' 장기용이 결혼으로 애타는 마음을 정리하려 한다.4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3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 7회는 수도권 기준 5.5%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전 채널 평일 드라마 시청률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6.9%을 기록했으며 2049 최고 시청률이 2.7%까지 치솟으며 수요일 방송된 전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이날 방송에서는 고다림(안은진)을 향한 자신의 감정을 자각한 공지혁(장기용)의 애타는 사랑의 열병이 그
- 3 최정·김은지·오유진, 한국 여자 빅3 ‘오청원배’ 정벌 나선다 (MHN 엄민용 선임기자) 한국 여자 바둑의 빅3가 오청원배 정벌에 나선다.2일 중국 푸젠성 푸저우시 삼방칠항 곽백맹 고택에서 열린 제8회 오청원배 세계여자바둑대회 본선 24강전에서 오유진 9단이 승리하며 16강 대진표에 이름을 올렸다. 국가 시드를 받아 통합예선을 거치지 않고 24강전에 출전한 오유진 9단은 이날 중국의 강자 리허 6단을 상대로 231수 만에 흑 불계승을 거뒀다. 대국 내내 완벽한 경기력으로 국면을 리드한 오유진 9단은 중반 전투 과정에서 나온 리허 6단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응징하며 비교적 손쉽게 승리를 낚았다.
- 4 거친 바다 건져 올린 겨울의 맛… 대방어 조업부터 숙성까지 (PD로그) (MHN 이우경 인턴기자) 'PD로그'가 셰프 출신 베테랑 선장과 함께 제철 맞은 겨울 대방어의 조업부터 숙성까지 치열한 현장을 조명한다.
- 5 미드 '피넛' 합류 확정...'2025 SLL WINTER'에서 ROX Tigers 다시 만난다 (MHN 김진수 인턴기자) 前 프로게이머 '피넛' 한왕호 선수가 '2025 SLL WINTER'에 구 락스 팀원들과 함께 출전한다.SOOP은 오는 15일 개막하는 ‘2025 SLL WINTER’에 ‘피넛’ 한왕호 선수가 참가한다고 발표했다.10년간 LCK에서 활약한 피넛이 SOOP에서 활동하게 되면서, 과거 ROX Tigers(이하 구 락스) 팀 시절 함께했던 스맵-쿠로-프레이-나는눈꽃이 다시 만나게 됐다.피넛은 5일부터 SOOP에서 방송을 시작한다. 지난 2016년 롤드컵 준우승을 함께 했던 멤버들이 각자의 커리어를 이어오다 다시
- 6 조진웅=소년범...왜 이제 와서? '광복절 행사' 결정타 됐나 (MHN 정에스더 기자) 배우 조진웅이 과거 강도, 강간 등 중범죄를 저지른 소년범 출신이라는 의혹이 제기됐다.5일 디스패치는 조진웅이 고교 시절 강도, 강간 등 중범죄를 저질렀고, 소년보호처분을 받아 소년원에 송치된 이력이 있다고 보도했다.제보자들의 말을 빌려 그가 일진이었으며, 패거리와 함께 차를 훔치는 등 온갖 범행을 저질렀다고 전했다. 그가 본명인 조원준이 아닌 아버지의 이름인 조진웅으로 활동하는 것 역시 과거를 세탁하기 위함이라는 주장이다.그가 다수 영화, 드라마를 통해 대중에 얼굴을 알린 지 10년도 훨씬 지났다. 이제
- 7 둘째 출산으로 슬로베니아 날아간 루카 돈치치... 구단 "개인에 있어 중요한 순간 존중" 루카 돈치치가 둘째 아이 출산으로 토론토전에서 결장한다. 시즌 다섯 번째 결장으로 레이커스는 핵심 볼핸들러를 잃게 됐다. 돈치치는 올 시즌 35.3점, 8.9리바운드, 8.9어시스트를 기록 중이며 MVP 후보급 활약을 이어왔다. 마커스 스마트도 허리 경련으로 빠지면서 르브론 제임스와 오스틴 리브스, 디안드레 에이튼에게 부담이 커질 전망이다. 레이커스는 15승 5패로 상위권을 유지 중이며, 이번 랩터스전이 원정 흐름을 좌우할 고비다.
- 8 조진웅·박나래·조세호 논란…'잔인한 12월'의 시작인가 [M-scope] (MHN 홍동희 선임기자) 연예계에는 오랜 징크스인 '11월 괴담'이 있다. 1987년 11월 1일 천재 뮤지션 유재하가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고, 거짓말처럼 3년 뒤 같은 날 '가객' 김현식이 우리 곁을 떠났다. 이후에도 11월만 되면 비극적인 사고와 이별 소식이 들려왔고, 대중은 찬 바람이 불면 으레 스타들의 안위를 걱정하곤 했다. 그건 일종의 '애도'이자, 불가항력적인 운명에 대한 안타까움이었다.하지만 2025년, 우리는 11월을 넘어 더욱 혹독하고 잔인한 '12월'을 마주하고 있다. 지금 연예계를 강타하고 있는 한파는 계절
- 9 '쏘니가 돌아온다' 손흥민, 10일 토트넘 복귀→이미 벽화 제작 돌입...구단 직원도 "SON 동상 세워줘!" 환호 손흥민이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으로 돌아와 팬들에게 직접 마지막 인사를 전한다.
- 10 '우발라' 이예지→최은빈 11人, SM C&C 전속계약→전국콘서트...제대로 노 젓는다 (MHN 강동인 인턴기자) '우리들의 발라드' 세미파이널 진출자 11인이 SM C&C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4일 SM C&C는 '우리들의 발라드' 참가자 11인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며 "무한한 잠재력과 재능을 두루 갖춘 이들이 음악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각자의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우리들의 발라드'는 방송 내내 넷플릭스 한국 TOP10 시리즈 상위권을 유지했다. 또한 각종 온라인 콘텐츠 누적 조회수 1억 뷰 이상에 경연곡 음원 또한 주요 차트인에 성공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