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스포츠 애리조나(美) 이상희 기자) 장차 메이저리그 LA 다저스 마운드를 짊어질 한국인 ‘원투펀치’가 있다. 다저스 산하 마이너리그에서 성장 중인 장현석(20)과 최현일(24)이다.
마산 용마고 출신의 장현석은 지난해 가을 LA다저스와 계약금 90만 달러(약 12억원)를 받는 조건으로 미국행을 선택했다. 올해가 그의 프로 첫 시즌이 된다.
장현석은 26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글렌데일에 위치한 다저스 마이너리그 스프링캠프에서 만난 MHN스포츠와 인터뷰에서 “아픈데도 없고 몸 상태나 컨디션도 매우 좋다. 언어적인 것만 제외하면 다른 건 문제없이 잘 지내고 있다”며 밝은 미소를 지었다.
프로 첫 시즌을 준비중인 그는 “좋은 환경에서 건강하게 시즌을 치를 준비를 잘하고 있다”며 “첫 시즌인 만큼 큰 욕심 없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시즌 목표에 대해 말했다.
같은 장소에서 만난 딘 김 다저스 아시아 태평양지역 담당 스카우트는 “(장)현석이는 신체조건(191cm/90kg)이 정말 좋다. 지금보다 몸을 더 키우고 체계적인 관리를 받으며 성장하면 정말 좋은 투수가 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장현석은 큰 키에도 불구하고 유연한 투구폼과 제구력이 장점으로 꼽힌다. 그는 최고 구속 (158km)도 좋지만 속구의 평균 최전수도 2400RPM으로 뛰어나다. 여기에 슬라이더, 체인지업 그리고 커브까지 던질 수 있다. 고3 시절 이닝당 평균주자허용률(WHIP)이 0.79일 만큼 좋았다. 제구력이 좋아야만 가능한 수치이다.
김 스카우트에 의하면 장현석은 올 시즌 다저스 산하 마이너리그 루키리그에서 출발할 예정이다. 여기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면 서두르지 않고 시즌 말미에 싱글A승격도 가능할 것 같다고 예상했다.
2019년 미국으로 건너가 마이너리그 5번째 시즌을 준비중인 최현일은 올해가 중요하다. 코로나-19로 인해 마이너리그 시즌이 취소된 2020년을 감안해도 이제는 상위리그에서 뛰어야 할 나이이기 때문이다.
김 스카우트는 “올해 (최)현일이가 오프시즌 동안 정말 준비를 많이 했다. 캠프에 입소할 때 몸도 잘 만들어 왔다. 현재 아픈 곳도 전혀 없고, 컨디션도 좋아서 올 시즌이 많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최현일은 지난해까지 마이너리그에서 총 4시즌을 뛰어 17승 13패 평균자책점 3.37의 성적을 기록 중이다. 표면적인 성적은 좋지만 지난 4년간 등판한 경기가 56경기일 만큼 많이 던지지 못했다. 부상 때문이었다.

최현일은 2021년 시즌이 끝난 뒤 다저스 산하 마이너리그 ‘올해의 투수상’을 받을 만큼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하지만 더 높은 곳을 바라보며 힘차게 시작했던 2022년에는 싱글 A에서 단 1경기 등판 후 팔꿈치 부상으로 아쉽게 시즌을 마감했다.
다저스는 수술을 피하고, 재활을 잘 끝낸 그를 마이너리그 최고 유망주들만 뛸 수 있는 애리조나 가을리그(AFL) 로스터에 포함시키며 더 큰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다저스가 최현일을 얼마나 애지중지하는지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김 스카우트는 “(최)현일이가 스프링캠프에서 아프지만 않으면 올해는 더블A에서 시즌을 출발할 것 같다”며 “올해의 투수상은 아무에게나 주지 않는다. 그만큼 현일이가 재능이 있고 잘했기 때문에 인정을 받은 것이다. 정말 똑똑한 투수다. (최)현일이와 (장)현석이 모두 다 기대가 된다”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사진=MHN스포츠 DB
추천 뉴스
- 1 '모자이크 수준 팬츠리스 룩' 문가영, '화끈하네'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럭셔리 패션 브랜드 '돌체앤가바나'의 새 앰버서더로 발탁된 배우 문가영이 파격적인 시스루 룩으로 이탈리아 밀라노를 달궜다. 25일, 문가영은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된 돌체앤가바나 패션쇼 참석 사진을 게시했다.문가영은 지난 2023년 11월, 해당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됐다. 당시 문가영은 시즌 패션쇼에서 파격적인 화이트 시스루 패션, 일명 '노팬츠룩'을 선보여 국내외 뜨거운 화제를 모은 바 있다.이번 패션쇼에도 등장한 문가영은 가슴 아래가 드러나는 '언더붑' 형식의 더욱 파격
- 2 스롱 피아비, 역대 최다 '8승' 타이 코 앞...김민아와 두 번째 결승 성사 (종합)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캄보디아 특급' 스롱 피아비(블루원리조트)가 직전 대회에 이어 이번에도 결승까지 박차고 올라가며 남녀부 최다 우승수의 대기록을 노린다.스롱은 25일, 고양 킨텍스 PBA스타디움에서 열린 시즌 9차 투어 '크라운해태 LPBA 챔피언십' 여자부 준결승에서 강지은(SK렌터카)에 세트스코어 3-0(11-10, 11-2, 11-4)으로 압승을 거두며 결승에 안착했다.이로써 스롱은 직전 대회인 8차 투어(웰컴저축은행 챔피언십) 우승에 이어 2연속 결승 무대에 발을 디디며 완벽한 재기에 성공했다. 1세트를 제외하고
- 3 서동주, 언더붑 비키니 톱클래스 몸매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미국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가 과감한 비키니 패션을 선보였다.23일 서동주는 자신의 SNS에 여러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흰색의 언더붑 스타일 상의로는 가려지지 않는 남다른 볼륨감을 강조했다. 하의 역시 시스루 레이스로 섹시함을 더했다.또한 서동주는 노란색과 분홍색 꽃을 들고 싱그러운 미소로 보는 이들을 설레게 했다. 팬들 역시 "너무 예쁘다", "이걸 소화하다니 완벽한 몸매다", "아름다운 여신"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코미디언 故 서세원과 방송인 서정희의 딸인 서동주는 지난해 넷플릭스 '
- 4 권은비, 하와이에서 더 화끈하게 드러낸 글래머 몸매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권은비가 하와이를 화끈하게 달궜다.지난 11일 권은비는 SNS를 통해 하와이 휴양 일상이 담긴 다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에는 하와이의 한 리조트에서 흰 테두리에 검은색이 조화를 이루는 비키니를 입은 채 휴양을 즐기는 권은비의 모습이 담겼다.앞서 권은비는 SNS를 통해 하와이 여행 사진을 공개하며 아이즈원 시절 함께했던 김민주와 여행을 다녀왔음을 알렸다.한편, 권은비는 지난해 첫 싱글 'The Flash', 디지털 싱글 'Like Heaven', '사운드트랙 #2' OST '그때 우리로 돌아갈 수
- 5 제시, '찐 아슬아슬 비키니 자태' 해변가 제대로 달궜다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제시가 비키니 자태를 공개하며 근황을 전했다.19일 제시는 SNS를 통해 다수 사진을 공개하며 근황을 알렸다.공개된 사진에는 해변가에서 화장 없는 수수한 얼굴로도 미모를 뽐내는 한편, 아찔한 끈에 의존한 파격적인 비키니를 입고 소파에 누워 몸매를 드러내는 제시의 모습이 담겼다.앞서 ‘눈누난나'(NUNU NANA), ‘어떤X'(What Type of X), ‘ZOOM'(줌) 등을 발매하고 '식스센스' 등 다수 예능에서도 활약했던 제시는 지난해 10월 'Gum'을 발매하며 활동했다.또한 싸이(PSY) 소속
- 6 '매불쇼' 레이싱모델 유다연, 여기서만 볼 수 있는 매혹 넘치는 모습 • NAME : 유다연 • BIRTH : 1987. 093 23• BODY SIZE : 174cm / 55kg • BLOOD : Rh+O MBIT : ENFP • sns : www.instagram.com/yudayeon1004• MANAGEMENT : • CAREER2022 매불쇼2020-2021 금호타이어 엑스타레이싱팀 레이싱모델2019 인디고레이싱팀 레이싱모델 / 원레이싱팀 레이싱모델 / 서울모터쇼 혼다2018 금호타이어 엑스타레이싱팀 레이싱모델 / 서울모터쇼 르노삼성2017 금호타이어 엑스타레이싱팀 레이싱모델 / 부산모터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