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스포츠 장충, 권수연 기자) 정관장이라는 새로운 팀명으로 새로운 역사를 쓸 수 있을까.
21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23-24시즌 도드람 V-리그 여자부 경기에서 정관장이 GS칼텍스를 세트스코어 3-0(25-21, 25-23, 25-23)으로 꺾었다.
순위를 굳히는 중요한 경기를 셧아웃 압승으로 가져오며 정관장은 누적승점 50점, 3위를 단단히 굳혔다. 4위 GS칼텍스와는 점수 차를 5점 차로 벌렸다.
메가가 21득점(공격성공률 56.25%), 지아 15득점, 이소영이 9득점을 기록했다. 이소영은 리시브에서 40%의 성공률, 디그는 100%(14개 중 14개)의 성공을 보이며 팀을 공수방면으로 지탱했다.
정관장은 5라운드를 5승1패라는 우수한 성적으로 마쳤다. 6라운드에서도 변함없는 기세를 유지해, 준플레이오프가 열리지 않도록 막는 것이 또 하나의 목표가 됐다.
경기 후 승장으로 다시 인터뷰실을 찾은 정관장 고희진 감독은 "선수들이 준비를 잘 해서 좋은 경기를 해줬다"며 "정관장 팬들에게 조금이나마 좋은 소식을 들려줄 수 있어서 행복하다. 5라운드를 잘 넘겼고 보너스로 6라운드가 있다고 생각하고 봄배구에 꼭 진출해 팬들께 즐거움을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이겼지만 기쁨은 잠시다. 완전한 만족은 없다. 이 날 수비에 대해 묻자 고 감독은 "사실 경기가 끝났을 때는 리시브나 수비 등은 모두 지나간 기록이다"라며 "승점 3점을 얻은데 큰 의미를 두겠다. 다만 저는 감독이니 만족이 없다. 오늘 저희가 짧은 서브를 준비했는데 리듬이 잘 안나와서 이 부분을 좀 보완하고 싶다"고 말했다.
결정적인 블로킹을 터뜨려 팀의 승세에 쐐기를 박은 베테랑 한송이에 대해서는 칭찬이 뒤따랐다. 한송이는 이 날 3세트 21-21, 일촉즉발의 동점 상황에서 실바를 막아내며 가장 큰 환호를 이끌었다.

이에 고 감독은 "한송이에게 GS칼텍스전을 치를 때 실바의 공격을 차단하라고 항상 주문한다. 역시 가장 큰 블로킹을 성공해줬고 또 한송이가 들어와서 팀에 안정감이 느겨졌다. 이제 한 경기, 한 경기가 그냥 경기가 아니다. 큰 도움이 됐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다음 경기는 5라운드에서 유일하게 이겨보지 못한 흥국생명이다. 고 감독은 "흥국생명은 윌로우가 들어오며 경기력이 많이 올라왔다. 너무 잘하고 있다"면서도 "우리도 생각해놓은 부분이 있다. 일단은 마음가짐이 우선이다. 전술은 그 다음이다. 이런 큰 경기에 부담감을 느끼지 않고 평정심을 유지해야한다. 멋진 경기가 되도록 준비를 잘 해보겠다"고 전했다.
정관장은 오는 24일, 홈인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흥국생명과 6라운드 첫 대결에 나선다.
사진= KOVO
추천 뉴스
- 1 '대놓고 속옷 노출' 르세라핌 허윤진, '파격 패션에 충격'[mhn앨범] (MHN스포츠 이지숙 기자) 그룹 르세라핌이 19일 오후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미니 3집 '이지(EASY)' 쇼케이스에 참석했다.르세라핌 허윤진이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미니 3집 티저에서 파격적인 팬츠리스 패션으로 화제를 모았던 허윤진은 쇼케이스에서도 속옷을 노출한 세미 팬츠리스 패션과 상의까지 과감한 탱크톱으로 매치해 시선을 사로 잡았다.옷을 덜 입었나? 민망할 정도로 파격적인 패션의상 덕분에 더욱 섹시해진 퍼포먼스위아래 모두 초미니 의상눈 둘 곳 없는 무대이정도는 입어줘야 핫걸?르세라핌은 19일 오후 6시 미니
- 2 제시, '찐 아슬아슬 비키니 자태' 해변가 제대로 달궜다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제시가 비키니 자태를 공개하며 근황을 전했다.19일 제시는 SNS를 통해 다수 사진을 공개하며 근황을 알렸다.공개된 사진에는 해변가에서 화장 없는 수수한 얼굴로도 미모를 뽐내는 한편, 아찔한 끈에 의존한 파격적인 비키니를 입고 소파에 누워 몸매를 드러내는 제시의 모습이 담겼다.앞서 ‘눈누난나'(NUNU NANA), ‘어떤X'(What Type of X), ‘ZOOM'(줌) 등을 발매하고 '식스센스' 등 다수 예능에서도 활약했던 제시는 지난해 10월 'Gum'을 발매하며 활동했다.또한 싸이(PSY) 소속
- 3 '2023 언더붑'→'2024 팬츠리스'... 연예계 패션 트랜드 간략 탐구 (MHN스포츠 백명호 인턴 기자) 언더붑에 이은 팬츠리스, 다음은 어떤 패션이 유행할까.2020년대에 들어서며 서구 국가를 중심으로 언더붑(Underboob)패션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극단적으로 짧은 상의를 입어 가슴 아래쪽을 노출하는 것인데, 아랫 가슴을 그대로 드러내기 위해 브래지어 등은 착용하지 않고 가슴에 패드를 부착한 채 상의를 착용한다. 한국에서는 대표적으로 제니, 현아, 비비 등이 언더붑 패션을 시도했으나 다소 지나치다는 평가와 함께 우리나라에서는 크게 유행하지 못했다.옛날 패션, 'Y2K'가 다시 유행하면서 등장한 로
- 4 권은비, 하와이 화끈하게 달궜다...비키니로 드러난 글래머 몸매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권은비가 하와이를 화끈하게 달궜다.지난 11일 권은비는 SNS를 통해 하와이 휴양 일상이 담긴 다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에는 하와이의 한 리조트에서 흰 테두리에 검은색이 조화를 이루는 비키니를 입은 채 휴양을 즐기는 권은비의 모습이 담겼다.앞서 권은비는 SNS를 통해 하와이 여행 사진을 공개하며 아이즈원 시절 함께했던 김민주와 여행을 다녀왔음을 알렸다.한편, 권은비는 지난해 첫 싱글 'The Flash', 디지털 싱글 'Like Heaven', '사운드트랙 #2' OST '그때 우리로 돌아갈 수
- 5 [핫스테이지] '매불쇼' 유다연, 다른곳에선 절대 볼 수 없는 매력적인 그녀 • NAME : 유다연 • BIRTH : 1987. 093 23• BODY SIZE : 174cm / 55kg • BLOOD : Rh+O MBIT : ENFP • sns : www.instagram.com/yudayeon1004• MANAGEMENT : • CAREER2022 매불쇼2020-2021 금호타이어 엑스타레이싱팀 레이싱모델2019 인디고레이싱팀 레이싱모델 / 원레이싱팀 레이싱모델 / 서울모터쇼 혼다2018 금호타이어 엑스타레이싱팀 레이싱모델 / 서울모터쇼 르노삼성2017 금호타이어 엑스타레이싱팀 레이싱모델 / 부산모터쇼
- 6 '美친 쇄골' 허윤진, 크롭톱 패션으로 드러난 배꼽 피어싱 (MHN스포츠 김태훈 인턴기자) 그룹 르세라핌의 멤버 허윤진이 파격적인 패션을 선보였다.허윤진은 8일 자신의 SNS를 통해 화보 촬영중인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을 여러 장 게시했다.사진 속 허윤진은 검은색 오프숄더 크롭톱 상의와 나일론 스트링 파라슈트 팬츠를 착용해 힙한 패션 스타일을 선보였다. 여기에 'I’M FEARLESS'라는 르세라핌 특유의 슬로건이 적힌 이너웨어 허리밴드를 드러내 섹시함을 추가했다. 마지막으로 퍼 재질의암 워머와 트루퍼햇으로 포인트를 줘 유니크한 매력을 완성했다.어깨의 쇄골 라인과 복근이 부각되면서 건강한 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