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스포츠 박연준 기자) 장원진 감독의 화성시 독립야구단이 본격적인 선수 모집에 나선다.
경기도 독립리그의 8번째 독립야구단으로 출범하는 화성시 독립야구단은 장원진 감독이 사령탑을 맡는다. 장 감독은 두산에 1992년 입단하여 2008년 은퇴하고, 이후 타격코치, 수비코치를 역임하면서 두산의 화수분 야구를 이끈 지도자다.
지난 2017년에 태동한 독립야구는 경기도의 적극적인 예산 지원에 힘입어 독립야구 경기도 리그로 변모하여 어느새 6년 차에 접어들었다.
프로야구팀에 지명받지 못해 꿈을 잃었던 선수들이 독립야구단을 통해 프로야구팀으로 지명받으며 꿈을 다시 이루었다는 것에서 독립야구의 가치가 빛을 발휘하고 있다.
과거 선수들에게 받는 회비에 의존하여 운영되던 독립야구단이 경기도의 선수, 지도자 경기 출전 수당 지원과 지자체의 운영비 지원에 힘입어 회비 면제 등의 선순환 구조로 변모하고 있지만 아직도 프로야구 재수학원이라는 오명에는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화성시 독립야구단은 독립 야구선수들을 위해 '회비 면제' 파격 조건을 내세웠다.
또 장원진 감독은 "화성시는 다른 지자체도 부러워하는 야구 인프라를 가지고 있다. 화성시 독립야구단은 과거 넥센 히어로즈 2군이 사용했던 야구장을 주경기장으로 사용한다. 특히 야구장 옆의 실내연습장은 다른 독립야구단이 부러워하는 최대 규모의 실내연습장을 가지고 있다"며 "또한 선수들이 야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회비 면제를 통해 선수들이 행복하게 야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
화성시 독립야구단은 프로 진출이 좌절되거나 프로에서 방출된 선수뿐만 아니라 비선수 출신인 사회인 야구선수를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게시판을 통해 추가 모집 중이다.
한편 장원진 감독은 "한국 야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KBO 리그, 퓨처스 리그에 이어 독립 야구팀과 프로야구단 육성팀이 한데 어우러진 3부 리그가 그 대안이 되어야 한다. 축구의 K1~K7 리그 시스템이 부럽다. 야구가 축구보다 못할 이유가 없는 것 아닌가. 이를 위해서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와 KBO가 한국 야구의 미래를 위해 이제 적극 나서야 할 때"라고 힘 줘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두산 베어스
추천 뉴스
- 1 권은비, 하와이 화끈하게 달궜다...비키니로 드러난 글래머 몸매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권은비가 하와이를 화끈하게 달궜다.지난 11일 권은비는 SNS를 통해 하와이 휴양 일상이 담긴 다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에는 하와이의 한 리조트에서 흰 테두리에 검은색이 조화를 이루는 비키니를 입은 채 휴양을 즐기는 권은비의 모습이 담겼다.앞서 권은비는 SNS를 통해 하와이 여행 사진을 공개하며 아이즈원 시절 함께했던 김민주와 여행을 다녀왔음을 알렸다.한편, 권은비는 지난해 첫 싱글 'The Flash', 디지털 싱글 'Like Heaven', '사운드트랙 #2' OST '그때 우리로 돌아갈 수
- 2 '치어리더 원톱' 박기량 '스케줄 소화중 골절사고' 전신마취 수술까지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18년차 베테랑 치어리더 박기량이 스케줄 소화중 큰 골절부상을 입고 전신마취 수술까지 했다.박기량은 9일 자신의 SNS를 통해 "안녕하세요 박기량입니다. 사실 제가 좀 다쳤습니다"라며 "쇄골이 부러져 처음 전신 마취 수술도 하고 힘든 시간을 보내다 이제야 글을 씁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이어 박기량은 "(부상으로 인해) 당분간 경기는 못들어간다. 열심히 재활해서 하루빨리 좋은 모습으로 복귀하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부상 소식과 함께 박기량은 왼쪽 쇄골이 부러진 엑스레이 사진과 환자복을 입고 있는 모습을
- 3 '2023 언더붑'→'2024 팬츠리스'... 연예계 패션 트랜드 간략 탐구 (MHN스포츠 백명호 인턴 기자) 언더붑에 이은 팬츠리스, 다음은 어떤 패션이 유행할까.2020년대에 들어서며 서구 국가를 중심으로 언더붑(Underboob)패션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극단적으로 짧은 상의를 입어 가슴 아래쪽을 노출하는 것인데, 아랫 가슴을 그대로 드러내기 위해 브래지어 등은 착용하지 않고 가슴에 패드를 부착한 채 상의를 착용한다. 한국에서는 대표적으로 제니, 현아, 비비 등이 언더붑 패션을 시도했으나 다소 지나치다는 평가와 함께 우리나라에서는 크게 유행하지 못했다.옛날 패션, 'Y2K'가 다시 유행하면서 등장한 로
- 4 문가영, 시스루도 모자라 팬츠리스까지...도발적인 관능미[화보]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돌체앤가바나 앰버서더 문가영이 최근 패션 트렌드인 팬츠리스 패션을 선보였다.최근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돌체앤가바나가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된 문가영의 2024 S/S 여성 컬렉션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문가영은 현대 여성상과 관능미를 통해 강인하고도 도발적인 여성의 모습을 재해석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이번 컬렉션과 조화를 이뤘다.특히 문가영은 큰 라펠로 강조된 테일러링 아우터웨어부터 실크, 레이스, 시폰 소재 드레스와 언더웨이 등을 선보였으며, 최근 트렌드로 자리잡은 팬츠리스 스타일도 소화하며 놀라움을
- 5 오마이걸 미미, 건강미 넘치는 비키니 자태 공개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오마이걸 미미가 건강미 넘치는 휴양 일상을 공개했다.지난 9일 오마이걸 미미는 SNS를 통해 다수 사진을 공개하며 휴양 일상을 전했다.공개된 사진에는 붉은색 계열의 다채로운 스트라이프 무늬가 강조된 비키니를 입고 해변을 활보하는 미미의 모습이 담겼다.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너무 섹시해! 가리자!" "행복해 보여서 너무 다행이다. 그렇지만 담요 덮고 있자" "미미 언니 지켜" "연휴 동안 맘 편히 놀다오길" 등의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한편, 미미는 지난해 8주년 기념 스페셜 싱글 'Miracle', 미
- 6 '美친 쇄골' 허윤진, 크롭톱 패션으로 드러난 배꼽 피어싱 (MHN스포츠 김태훈 인턴기자) 그룹 르세라핌의 멤버 허윤진이 파격적인 패션을 선보였다.허윤진은 8일 자신의 SNS를 통해 화보 촬영중인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을 여러 장 게시했다.사진 속 허윤진은 검은색 오프숄더 크롭톱 상의와 나일론 스트링 파라슈트 팬츠를 착용해 힙한 패션 스타일을 선보였다. 여기에 'I’M FEARLESS'라는 르세라핌 특유의 슬로건이 적힌 이너웨어 허리밴드를 드러내 섹시함을 추가했다. 마지막으로 퍼 재질의암 워머와 트루퍼햇으로 포인트를 줘 유니크한 매력을 완성했다.어깨의 쇄골 라인과 복근이 부각되면서 건강한 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