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프로당구 PBA투어가 개인투어의 열기를 이어 쉴 틈 없이 달린다.
프로당구협회(PBA, 총재 김영수)는 "5일부터 9일간 경기도 고양시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웰컴저축은행 PBA 팀리그 2023-2024' 4라운드에 돌입한다"고 5일 전했다.
PBA 팀리그는 개인 투어와 달리 팀 단위의 경쟁이다. 총 9개 팀이 남자복식(11점)을 시작으로 여자복식(9점)-남자단식(15점)-혼합복식(9점)-남자단식(11점)-여자단식(9점)-남자단식(11점) 총 7개 세트서 대결한다. 승리하면 승점3을 획득한다. 다만 풀세트 시에만 패배팀에 승점1이 주어진다.
지난 9월 3라운드를 마친 이후 석 달만의 팀리그 재개다. 이번 시즌 팀리그는 5개 정규리그를 치른 후 각 라운드 우승 팀이 포스트시즌에 진출하는 방식이다.
우승 팀이 중복될 경우, 5라운드 종료 후 정규리그 합산 성적이 높은 순으로 진출 팀을 가린다. 지난 1,3라운드에서는 NH농협카드가, 2라운드에서는 에스와이가 우승, 포스트시즌 진출 티켓을 일찌감치 손에 넣었다.



정규리그가 반환점을 돈 가운데, 이번 라운드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은 새로운 우승팀의 탄생 여부다. 직전 라운드에서는 NH농협카드가 무려 8연승을 거두고 전승 우승을 달성했다. 이번 시즌 강세를 보이고 있는 NH농협카드의 연승 가도가 이어질 지, 아니면 호흡을 가다듬은 새로운 팀이 급부상할 지 관심이 모인다.
4라운드 첫 날은 오후 12시30분 휴온스와 SK렌터카의 개막 경기로 시작한다. 휴온스서는 휴식기 동안 4차 개인투어(휴온스 챔피언십) 정상에 오른 최성원이, SK렌터카에서는 직전투어(하이원리조트 챔피언십) 준우승자 에디 레펀스(벨기에)가 각각 하비에르 팔라존(휴온스), 응오딘나이(베트남)와 짝을 맞춰 선봉에 선다.
이어 오후 3시30분 하이원과 블루원의 '리조트 더비'가 열린다. 하이원은 이충복이 륏피 체네트(튀르키예)와, 블루원은 엄상필이 다비드 사파타(스페인)와 나서 각 팀의 리더들과 국외선수 에이스간 대결이 성사됐다.
오후 6시 30분부터는 하나카드와 크라운해태 경기로 이어진다. 하나카드에서는 응우옌꾸옥응우옌(베트남)과 신정주가, 크라운해태는 팀 리더 김재근과 김태관이 첫 세트서 호흡을 맞춘다.
오후 9시30분은 웰컴저축은행과 NH농협카드에선 양 팀 모두 최근 상승세를 탄 서현민-비롤 위마즈(튀르키예), 조재호-김현우를 내세운다. 이처럼 4라운드 9일간 하루 4경기가 열리며 한 개 팀은 휴식한다.
4라운드 첫 날 에스와이는 하루 쉬어간다.
추천 뉴스
- 1 에스파 카리나 'MMA2023 고품격 자태...로판 찢은 공주님 미모' [Ms앨범] (MHN스포츠 인천, 이현지 기자) 그룹 에스파 카리나가 비현실적 미모를 뽐냈다. 에스파는 2일 오후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MMA2023(MELON MUSIC AWARDS, 멜론뮤직어워드)'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카리나는 타탄체크가 포인트 된 강렬한 레드 드레스를 입고 등장했다. 앞 뒤 길이가 다른 언발란스가 포인트된 드레스는 카리나의 비현실적 미모를 극대화 시켰다. 'MMA2023'은 올해 15회째를 맞이하는 K팝 시상축제로, 샤이니, NCT 드림, 에스파(aespa), 아이브(IVE), 뉴진스(NewJea
- 2 K-치어리더 인기 뜨겁네, 이다혜 & 안지현 대만 농구도 지배 (MHN스포츠 박연준 기자) 대만에서 K-치어리더 인기가 대단하다. 이다혜, 안지현 치어리더가 각각 대만 농구장을 찾았다.3일(한국 시간) 대만프로야구리그(CPBL) TSG 호크스의 치어리더팀 '윙 스타즈'에 따르면 안지현 치어리더는 TSG 기업의 농구단인 타이난 TSG 고스트호크스 구단 클럽하우스를 찾아가 선수단을 격려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지현 치어리더는 지난 8월, TSG 호크스 치어리더팀의 트레이너로 합류하여 대만 치어리더 육성을 진두지휘하고 있다.특히 대만 현지에서 안지현 치어리더에 대한 인기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안
- 3 고민시 '파격' 변우석과 함께 '홀리데이 컨셉' 언더웨어 화보 눈길 (MHN스포츠 권혁재 기자) 배우 고민시와 변우석이 모던과 젊음을 대표하는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캘빈클라인 언더웨어(Calvin Klein Underwear)와 함께 한 홀리데이 언더웨어 화보가 공개됐다. 고민시는 캘빈클라인 홀리데이 언더웨어를 그녀의 뛰어난 연기력이 기반이 된 무빙으로 완벽 소화하여, 현장에선 스태프들의 찬사가 끊이질 않았다는 후문이다. 고민시가 착용한 인비저블 프로그램 라인의 AF 푸쉬업 브라는 논와이어 형태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함과 동시에 와이드 윙이 내추럴한 볼륨업 핏을 연출시킨다.퓨처 쉬프트 라인의
- 4 있지 유나, '유고걸' 무대 생각나는 '핫한 골반'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있지(ITZY) 유나가 청바지로 골반을 드러내며 몸매를 자랑했다.지난 2일 유나는 있지 공식 SNS를 통해 다수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사진에는 배가 보이는 크롭형 상의와 검은색 재킷, 청바지를 입고 골반을 드러낸 유나의 모습이 담겼다.앞서 유나는 지난해 KBS '가요대축제'에서 골반이 돋보이는 의상을 입고 'U-Go-Girl'(유고걸, 원곡 이효리) 커버 무대를 선보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한편, 유나가 속한 있지는 내년 1월 8일 새 앨범 'BORN TO BE'를 발매하며 컴백한다.[사진=ITZY
- 5 만난 지 30분 만에 호텔? 한해도 놀랐다...'역대급' 예고한 '솔로지옥3'(종합)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솔로지옥3'이 또 한 명의 덱스를 만들어 낼 수 있을까.4일 오전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넷플릭스 새 예능 '솔로지옥3'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은 홍진경, 이다희, 규현, 한해, 덱스, 김재원 PD, 김정현 PD가 참석했으며 진행은 방송인 박경림이 맡았다.'솔로지옥3'은 커플이 되어야만 나갈 수 있는 외딴 섬, ‘지옥도’에서 펼쳐질 솔로들의 솔직하고 화끈한 데이팅 리얼리티 쇼다.먼저 '솔로지옥' 시리즈가 시즌3까지 오게 된 것에 관해 김재원 PD는 "벌써 시즌3이 됐다는 게 믿기지 않고, 기
- 6 율희-최민환, 5년 만에 이혼...'금쪽 상담소' 찾았던 부부 고민 재조명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라붐 출신 율희와 FT아일랜드 최민환이 이혼 후 각자의 길을 걷는다.4일 율희는 SNS를 통해 최민환과의 이혼 소식을 전했다. 먼저 율희는 "많은 시간 노력하고 대화한 끝에 저희 부부가 서로 각자의 길을 응원해 주기로 했다"며 "부부의 길은 여기서 끝났지만 아이들의 엄마, 아빠로서는 끝이 아니기에 저희 두 사람 모두 최선을 다해 아이들을 보살피고 소통하고 있다"고 말했다.또한 "현재 아이들은 많은 시간 고민한 끝에 현실적인 문제들과 최대한 심리적인 불안함이 크지 않도록 지금까지 생활하던 공간에서 지내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