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세계 최대 전자기기 제조업체 애플도 생성형 인공지능(AI) 시장에 뛰어든다.
미국 블룸버그 통신은 20일(한국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이 오픈AI, 구글 등에 도전할 수 있는 AI 도구를 개발 중이라고 보도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에이잭스(Ajax)'라는 자체 프레임 워크를 지녔으며, '애플 GPT'라는 챗봇 서비스를 구축했다.
다만 애플 GPT는 대규모 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구축됐는지 알려지지 않았으며, 이 서비스는 아직 대중에 공개할 수준이 아니고 내부적으로도 챗봇에 대한 접근이 제한된 것으로 전해졌다.
소식통은 애플이 내년에 중요한 AI 발표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이를 위해 생성형 AI전문가를 영입하고 AI에 관한 개인정보보호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동안 애플은 챗GPT 출시 이후 점점 치열해지고 있는 AI 기술 경쟁에서 다른 빅테크(거대 정보기술 기업)보다 뒤처져 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추천 뉴스
- 1 레이싱모델 이시아 '눈부신 황금빛 튜브톱' (MHN스포츠 인제, 고동우 기자) 지난 8일 강원도 인제군 인제스피디움에서 열린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4라운드경기, 슈퍼 6000클래스와 GT클래스 경기는 나이트레이스로 진행됐다.이날 레이싱모델 이시아가 그리드워크 이벤트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한편 야간에 펼쳐진 나이트레이스를 찾은 관람객은 총 15,354명으로 종전 최다 기록인 지난 2019년 6월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강원 국제모터페스타의 12,242명 기록을 돌파했다.
- 2 파격적 비키니 '워터밤' 달궜던 권은비...日 워터밤도 간다 (MHN스포츠 진세리 기자) '워터밤'을 달궜던 권은비가 '언더워터(Underwater)' 무대와 함께 선보인 파격적인 비키니 의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권은비는 지난달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펼쳐진 '워터밤 서울 2023(WATERBOMB SEOUL 2023)'(이하 '워터밤')에서 첫날 공연 무대에 올랐다.워터밤은 물놀이와 공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여름 음악 페스티벌이다. 권은비는 데뷔 이래 처음으로 워터밤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지난해 10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 앨범 '
- 3 걸그룹 출신 소윤 '초미니 비키니 맥심 표지 장식' (MHN스포츠 고동우 기자) 걸그룹 '리브하이' 출신 이소윤이 남성지 맥심(MAXIM) 7월호 표지를 장식했다.지난 2022년 11월호 커버 이후 벌써 두 번째 맥심 표지 촬영이다.전직 아이돌이라는 타이틀로 맥심 독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던 이소윤은 맥심의 일반인 모델 선발 대회인 '2021 미맥콘(미스맥심 콘테스트)'을 통해 맥심 모델로 데뷔, 이후 화려한 경력직답게 맥심에서 진행되는 화보마다 뛰어난 콘셉트 소화력을 보여줬다. 맥심 7월호 '현실도피'편은 본격 여름을 알리는 월호답게 다양한 비키니 패션을 선보인다. 공개된 표지 속
- 4 '덥고 습해 다 벗어버린 공항패션' 르세라핌 카즈하 (MHN스포츠 인천공항, 이지숙 기자) 그룹 르세라핌 카즈하가 7일 오후 해외 일정 참석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홍콩 마카오로 출국하고 있다.
- 5 장원영 '미모가 판타지...어제랑 또 다른 짜릿한 여신美' [Ms앨범] (MHN스포츠 이현지 기자) 그룹 아이브(IVE) 장원영이 세련미 넘치는 미모를 자랑했다. 아이브 장원영은 지난 13일 오후 서울 강남구에서 진행된 한 수트케이스 브랜드 포토콜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장원영은 검은색 로퍼에 크롭 재켓과 플리츠 초미니 셋업 수트 등장했다. 장원영이 등장하자 현장을 찾은 팬들의 환호성이 터졌다. 특히 플리츠 스커트와 크롭 재켓은 11자 각선미와 한뼘 개미허리를 강조하며 장원영의 완벽한 피지컬을 배가시켜 키치한 매력을 뽐냈다. 포토월에 선 그는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포토제닉한 모습까지 완벽히 해냈다. 한
- 6 엉덩이 만지면 과거가 보인다? 한지민-이민기, 웃음 유발 공조 예고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힙하게’ 한지민, 이민기가 웃음을 유발하는 공조를 시작한다.11일 JTBC 새 토일 드라마 ‘힙하게’가 봉예분(한지민)과 문장열(이민기)의 2인 포스터를 공개했다.해당 포스터에는 엉덩이를 만지면 동물이든 사람이든 과거가 보이는 초능력을 갖게 된 봉예분의 호기심 가득한 미소와 서울 광수대 복귀를 위해 눈에 불을 켜고 수사에 매달리는 문장열의 모습이 담겼다.‘힙하게’는 범죄 없는 청정 농촌 마을 무진에서 우연히 생긴 사이코메트리 능력으로 동물과 사람의 과거를 볼 수 있게 된 성실한 오지라퍼 수의사와 서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