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즌 ‘크라운해태 챔피언십’ 퍼펙트큐 달성자 황득희가 시그니처 포즈를 취하며 기뻐하고 있다, PBA 
 지난 시즌 ‘크라운해태 챔피언십’ 퍼펙트큐 달성자 황득희가 시그니처 포즈를 취하며 기뻐하고 있다, PBA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프로당구협회(PBA)에 새로운 타이틀 스폰서가 참여를 알렸다.

PBA는 "프로당구 PBA-LPBA 상금랭킹의 신규 타이틀 스폰서로 강남제비스코㈜의 대표 브랜드인 '제비스코'가 합류한다"고 지난 9일 전했다. 

제비스코는 한국 대표 페인트 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제비표페인트'의 영문표현인 'Jevi’s Coating'의 합성어다. 업체 측은 "글로벌 종합도료 브랜드로의 비상을 위한 스포츠마케팅의 일환으로 프로당구와 함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신설될 '제비스코 PBA 상금랭킹'은 공식 사이트 및 PBA가 주최하는 대회에 주기적으로 노출될 예정이다. 또한 PBA-LPBA 상금랭킹 1위에 오른 선수에게는 각각 500만원 상당의 제비스코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매 투어마다 세트의 모든 득점을 한 큐에 성공시키면 얻는 'TS샴푸 퍼펙트큐'(상금 1천만원)는 이번 시즌에도 그대로 유지된다. TS샴푸 푸라닭 팀은 올 시즌부터 하이원리조트에 인수인계하는 방식으로 해체했지만 퍼펙트큐 상금 시스템은 계속된다. 

또한 한 경기에서 가장 높은 애버리지를 기록한 선수에게 주어지는 '웰뱅톱랭킹'(PBA 상금 400만원, LPBA 상금 200만원)도 유지된다.

아울러 새 시즌 PBA의 슬로건은 '헬로우 월드(HELLO WORLD)'로, PBA 측은 "글로벌투어의 원년으로 삼는 '시작'의 뜻을 담아 엄청난 퍼포먼스의 시작을 전 세계에 알린다는 뜻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PBA는 오는 11일 경주 블루원리조트에서 23-24시즌 개막전을 열고 나흘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