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34년 동안 KBS1 '전국노래자랑' MC로 활약

사진=사진공동취재단, MHN스포츠 DB
사진=사진공동취재단, MHN스포츠 DB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故 송해가 별세한 지 1년이 지났다.

故 송해는 지난해 8일 오전 서울 강남에 위치한 자택에서 세상을 떠났다.

고인은 1927년 황해도 출생으로 1955년 창공악극단을 통해 연예계에 데뷔했다. 고령에도 정정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전했던 고인은 긴 영면에 들었다.

지난 1988년부터 약 34년 동안 KBS1 '전국노래자랑' MC를 맡았던 고인은 전국 방방곡곡을 순회하며 시청자들을 만났다. 95세까지 현역 MC로 활동했던 그는 지난해 4월 '최고령 TV 음악 경연 프로그램 진행자'로 기네스 세계기록에 오르기도 했다.

하지만 지난해 초부터 건강에 이상이 생겼던 고인은 수차례 병원에 입원했고, 3월에는 코로나19에 확진돼 '전국노래자랑' 하차를 논의하기도 했다. 그럼에도 꾸준히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던 고인은 5월에도 병원에 입원하자 결국 하차 의사를 밝혔고, 그의 긴 여정이 마무리됐다.

'전국노래자랑'을 떠난 고인은 3주 뒤 별세했고, 그의 장례는 방송코미디언협회장으로 치러졌다. 고인의 빈소에는 유재석, 강호동, 김흥국, 조영남, 유동근, 황교안 전 국무총리, 김동연 경기도지사 등 연예계와 정계 가릴 것 없이 조문 행렬이 이어졌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이 추서한 금관문화훈장을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전달하기도 했는데, 이는 국내 희극인 중 최초였다.

한편, 그가 한평생 이끌었던 KBS1 '전국노래자랑'은 고인의 뒤를 이어 코미디언 김신영이 지난해 10월부터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