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유도단 김재범 감독,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유도단 김재범 감독, 한국마사회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유도단이 새로운 사령탑을 선임했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22일, 런던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유도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김재범 코치가 한국마사회 유도단 신임 감독에 선임됐다"고 전했다. 

김 감독은 지난 2007년부터 마사회 유도단에서 플레잉코치(선수 겸 코치)로 15년 가량 활약했다. 

선수시절에는 2008 베이징 올림픽 2위를 시작으로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AG) 금메달, 도쿄 세계선수권대회 금메달, 파리 세계선수권대회 금메달 등 쟁쟁한 국제무대를 휩쓸었다. 그리고 2012 런던올림픽 금메달로 절정을 찍으며 최연소(당시 27세) 유도 그랜드슬램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이런 화려한 선수경력을 바탕으로 김 감독은 지난 2017년부터 지도자로 전향해 마사회 유도단을 이끌었다. 유도단 코치를 맡게 된 그는 우수한 후배양성에 집중해 아시안게임, 파리그랜드슬램, 마스터즈 등 다양한 국제무대에서 금메달리스트를 배출하는데 일조했다.

김 감독은 최근 열린 순천만 국가정원컵에서 감독대행을 맡아 마사회 유도단의 금메달 2개, 은메달 2개 성적을 이끈 바 있다. 이에 따라 오는 5월 도하 세계선수권대회에 마사회 소속 이하림(-60kg), 한주엽(-90kg), 김재윤(-100kg) 선수가 출전권을 따냈다. 

김 감독은 "마사회를 입단하고 싶었던 저의 꿈에서 이제는 마사회 사령탑을 맡게 되었는데 선수 때 이루었던 최연소 그랜드슬램을 바탕으로 지도자로서 제가 가진 모든 것을 후배들에게 전수하며 지도자로서 그랜드슬램을 달성해보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선수들과의 소통을 위해 함께 고민하며 조금 더 변화를 줄 수 있도록 할 것이며 항상 낮은 자세로 초심과 겸손함을 잃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