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하’, '팀 킴' 라이벌인 일본의 '팀 후지사와'에 4-7 패배
현재 4승 5패, 6개팀 진출하는 본선 티켓 어두운 그림자

한국 여자컬링 대표팀인 춘천시청 ‘팀하’ 세컨드 양태이가 드로우를 하고 있다. [TT통신·로이터=연합뉴스]
한국 여자컬링 대표팀인 춘천시청 ‘팀하’ 세컨드 양태이가 드로우를 하고 있다. [TT통신·로이터=연합뉴스]

(MHN스포츠 이규원 기자) 여자 컬링 국가대표팀인 춘천시청 '팀 하'가 세계선수권대회 한일전에서 패하면서 3연패를 당했다.

팀 하(하승연, 김수진, 양태이, 김혜린)는 23일(한국시간) 스웨덴 산드비켄에서 열린 2023 여자 컬링 세계선수권대회 예선 9차전에서 일본의 '팀 후지사와'에 4-7로 패했다.

팀 후지사와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에서 당시 대표팀 '팀 킴'과의 라이벌 구도로 잘 알려져 있다.

이로써 팀 하는 예선 7, 8차전에서 튀르키예와 캐나다에 무릎 꿇은 데 이어 3연패를 당했다.

한때 4승 2패로 공동 2위까지 올랐던 기세를 유지하지 못했다. 현재 4승 5패로 일본, 미국, 튀르키예와 함께 공동 7위다.

이제 스웨덴(2위·6승 3패), 미국, 스위스(1위·9승)와 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이번 여자컬링 세계선수권대회는 13개국이 참가했다. 라운드 로빈에서 1, 2위를 차지하는 팀은 준결승에 직행하며 3위와 6위, 4위와 5위가 6강 퀄리피케이션 경기를 치르고 승리한 두 팀이 남은 준결승 티켓을 다툰다. 

지난해 대회에서는 '팀 킴'이 태극마크를 달고 역대 최고 성적인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