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LB 공식 SNS
사진=MLB 공식 SNS
경기 전 선수들에게 메시지를 전하는 오타니 쇼헤이. 캡쳐=일본 대표팀 SNS
경기 전 선수들에게 메시지를 전하는 오타니 쇼헤이. 캡쳐=일본 대표팀 SNS

(MHN스포츠 박연준 기자) "한마디만 하겠습니다"

일본은 지난 22일(한국시간) 미국 마이애미 론디포 파크에서 열린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미국과 결승전 3-2 승리,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일본 우승엔 오타니 쇼헤이의 활약이 있었다. 그는 이번 대회 4할의 타율과 1점대 평균자책점을 올리는 등 말 그대로 특급 활약을 선보였다.

여기에 오타니가 선수들에게 전한 메시지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같은 날 일본 대표팀은 SNS를 통해 결승전이 시작되기 전 오타니가 선수단을 소집하여 발언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오타니는 "한마디만 하겠다. 오늘만큼은 (미국 대표팀) 선수들을 동경하지 말자"라며 "1루엔 골드 슈미트, 외야에 마이크 트라웃과 무키 베츠 등 이름만 들어도 모두가 아는 선수들이 포진되어 있다. 하지만 기죽지 말자"고 격려했다.

이어 "그들을 동경한다면 우리는 이길 수 없다. 우리는 이기기 위해 왔다. 꼭 우승하자"라며 일본 대표팀을 이끌었다.

오타니의 메시지를 통해서일까. 일본은 최강 타선이라 불리는 미국에 2실점밖에 내주지 않았고, 볼넷 역시 4개로 틀어막았다. 여기에 경기 후반까지 집중력을 일궈내면서 대망의 우승을 마주했다.

사진=AFP/연합뉴스
사진=AFP/연합뉴스

오타니의 리더십이 입증되는 순간이기도 하다. 

특히 그는 이번 WBC 일본의 첫 경기 상대인 중국전을 시작으로 마지막 결승전 마운드까지 책임지는 등 확실한 키 플레이어 역할을 해냈다.

평소에도 실력과 인성을 고루 갖춘 선수라 평가받던 그이기에 더욱 멋있는 장면으로 보인다.

한편, 오타니는 곧바로 소속팀인 LA 에인절스에 합류할 전망이다. 

대회 MVP에 이어 올 시즌 메이저리그에서도 MVP 자리를 가져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