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완,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준영 역
영화 '비상선언' 이어 연달아 선보이는 악역..."절대 선호 안 한다"
"준영이는 내가 봐도 얄밉고 정이 안 가는 캐릭터"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MHN스포츠 정승민 인턴기자) 영화 '비상선언'부터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까지 연이어 악역을 선보인 임시완이 악역은 전혀 선호하지 않는다고 선을 그었다.

지난 14일 서울 종로구 소격동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에 출연한 임시완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는 평범한 회사원 '나미'(천우희)가 자신의 모든 개인 정보가 담긴 스마트폰을 분실한 뒤 '준영'(임시완)으로부터 일상 전체를 위협받기 시작하며 벌어지는 현실 밀착 스릴러다.

넷플릭스 감성을 유독 좋아한다는 그는 "영화가 넷플릭스로 가면서 '두둥' 소리와 함께 시작하니까 되게 좋았다"며 "평소 일 끝나고 넷플릭스 보는 것처럼 시청자의 입장을 상상해서 예고편을 봤더니 되게 재밌었다"고 전했다.

또한 "개인적으로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과 '아리스 인 보더랜드' 시리즈를 재밌게 봤고, 최근에는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를 보고 있는데 매회 명작이라 생각했다"며 "특히 '중경삼림'은 인생 영화"라고 즐겨 보는 작품을 꼽았다.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임시완은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에서 '나미'를 위협하는 '준영' 역을 맡았다. 전작 '비상선언'에서 소시오패스이자 메인 빌런인 '류진석' 역을 맡았던 임시완은 연달아 악역을 맡게 됐다.

악역을 맡게 된 부담을 묻는 말에 그는 "배우로서 악역을 맡는다는 건 축복이라 들었다. 선역은 반드시 지켜내야 하는 것이 있다면 악역은 자유로워 신나게 연기할 수 있었다"며 "어쩌다 보니 비상선언과 개봉 시기가 맞물려 연달아 맡게 된 악역을 선호한다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전혀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임시완의 악역은 지난 2012년 방영된 KBS '적도의 남자' 때 시작된다. 극 중 그는 '이장일'(이준혁)의 아역으로 분했는데, 친구 '김선우'(이현우)의 뒤통수를 흉기로 가격해 기억을 잃게 할 정도로 폭력적인 모습을 연기했다.

처음으로 악역을 맡았을 당시에 요령이 없었다는 그는 "어릴 때 회사의 의지로 출연한 '적도의 남자'에서 폭력적인 아역을 맡은 후 살인자의 정서를 갖고 다니려 노력했다"며 "괜히 웃으면 죄인이 된 것 같고 몰입을 방해한다 생각해 스스로 웃음을 최소화할 정도로 압박에 시달려 그때는 너무 힘들었다"고 당시 어려움을 밝혔다.

이어 그는 "지금은 이런 것들이 승화돼 악한 장면을 장난이라 여기며 진지하게 생각하려 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극 중 동기가 없는 '준영'의 범행에 대해서 임시완은 방 하나를 내어줄 정도로 취미라는 레고에 비유해 설명했다. 그는 "개인적으로 레고를 시작할 때 처음에는 계속 모아야 해서 좀 그랬지만 나중에 쌓인 걸 봤을 때 느꼈던 기쁜 감정으로 방 하나를 내어주게 됐다"며 "준영도 이처럼 나미와 관련된 것들을 하나하나 모아 컬렉션을 만들어 쾌감을 느낀 게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악역 중에서도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을 느끼는 경우가 많지만, 임시완은 본인이 맡은 '준영'에 대해서는 고개를 저었다. 그는 "제가 봐도 준영이는 얄밉고 정이 안 가는 캐릭터인 것 같다"며 "그래도 작품은 짜임새가 좋아 매력 있었다. 맥락 이음새를 고민한 작품을 배우가 만나는 게 쉽지 않다고 생각해 좋은 작품을 만났다 생각한다"고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②에서 계속됩니다.

관련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