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러스 베일, 2월 PGA 투어 AT&T 페블비치 프로암 대회에 출전
웨일스 축구대표로 111경기 41골 넣어 자국 최다 출전-최다 득점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활약한 '웨일스 캡틴' 개러스 베일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대회 프로암에 출전한다. [AP=연합뉴스 자료사진]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활약한 '웨일스 캡틴' 개러스 베일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대회 프로암에 출전한다. [AP=연합뉴스 자료사진]

(MHN스포츠 이규원 기자) 지난 10일(한국시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을 통해 전격 은퇴 선언을 한 웨일스의 축구 스타 개러스 베일(34)이 23일 만에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대회 프로암에 출전한다.

베일은 24일(한국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음 달 초 AT&T 페블비치 프로암에 출전한다는 걸 알리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AT&T 페블비치 프로암은 2월 2일부터 미국 캘리포니아주 페블비치에서 열리는 PGA 투어 대회의 이름이다.

이 대회는 PGA 투어 선수뿐만 아니라 배우나 다른 스포츠 종목 스타 등 아마추어 유명 인사가 함께 참여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프로 선수 156명이 경쟁해 우승자를 가리고 같은 수의 유명 인사가 함께 경기하며 별도로 성적을 내는데, 베일은 유명 인사 부문에 나설 예정이다.

베일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AT&T 페블비치 프로암 출전을 알렸다. [베일 인스타그램 캡처]
베일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AT&T 페블비치 프로암 출전을 알렸다. [베일 인스타그램 캡처]

베일은 지난 10일 "인생의 다음 단계를 향해 기대하고 나아간다. 변화와 전환의 시기이자 새로운 모험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클럽과 대표팀에서 즉시 은퇴를 선언한 바 있다.

웨일스 카디프 출신인 베일은 2006년 잉글랜드 프로축구 사우샘프턴에서 프로에 데뷔했고, 이듬해 토트넘으로 이적한 뒤 스타 플레이어로 발돋움했다. 2013년엔 스페인의 거함 레알 마드리드 유니폼을 입었다.

레알 마드리드에선 잦은 부상과 부진을 겪은 그는 2020-2021시즌 토트넘으로 임대됐다가 지난해 6월 레알 마드리드를 떠나 미국프로축구(MLS) LAFC에 입단해 은퇴 전까지 뛰었다.

베일은 웨일스 국가대표로서는 2006년 역대 최연소 데뷔 기록을 세운 것을 시작으로 111경기에서 41골을 넣어 자국 대표팀 A매치 최다 출전과 최다 득점 기록을 모두 보유했다.

웨일스가 1958년 스웨덴 대회 이후 64년 만에 월드컵에 진출하는 데 앞장선 그는 지난해 카타르에서 웨일스의 주장 완장을 차고 생애 처음이자 마지막 월드컵 본선 무대를 밟았다.

손흥민도 자신의 SNS를 통해 베일에게 작별 인사를 건넸다. [손흥민 인스타그램 캡처]
손흥민도 자신의 SNS를 통해 베일에게 작별 인사를 건넸다. [손흥민 인스타그램 캡처]

베일의 은퇴 소식에 토트넘에서 한솥밥을 먹은 손흥민(31)도 작별 인사를 건넸다.

손흥민은 자신의 SNS를 통해 "토트넘과 축구의 전설이다. 놀라운 커리어를 남긴 것을 축하한다"며 "다음 장에서도 행운이 따르길 빌어, 친구"라는 글을 남겼다.

베일은 손흥민의 인사에 "고마워 쏘니(손흥민의 애칭)"라고 답했다.

한편, 베일은 현역 시절 골프에 큰 애정을 보여 자주 화제에 올랐다.

레알 마드리드 시절엔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하는 때에도 골프를 쳐 비판을 받기도 했다.

이번 AT&T 페블비치 프로암엔 배우 빌 머리와 미국프로풋볼(NFL) 그린베이 패커스의 쿼터백 에런 로저스 등이 베일과 더불어 유명 인사 부문에 참가할 예정이다.

프로 선수로는 패트릭 캔틀레이, 조던 스피스(이상 미국), 지난해 US오픈 챔피언 매슈 피츠패트릭(잉글랜드) 등이 나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