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강동궁ⓒMHN스포츠 이지숙 기자
SK렌터카 강동궁ⓒMHN스포츠 이지숙 기자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SK렌터카 캡틴 강동궁이 후기리그 선두권 경쟁 주역으로 활약했다.

지난 9일, 소노캄고양에서 열린 '웰컴저축은행 PBA팀리그 2022-23' 6라운드 2일 차 경기에서 SK렌터카가 하나카드를 세트스코어 3-1로 제압했다.

이로써 SK렌터카는 10승6패의 성적을 기록, 단독 3위로 발돋움했다.

SK렌터카가 포스트시즌 진출을 위해서는 후기리그 2위 이내에 필사적으로 진입해야 하는 상황이다. 강동궁은 이번 경기에서 2승을 챙기며 팀을 든든하게 떠받쳤다.

1세트서 강동궁-응고 딘 나이 듀오가 5이닝만에 11점을 몰아쳤다. 뒤이어 히다 오리에(일본)-이우경 조합이 직전 개인투어 챔피언에 오른 김가영과 김진아를 상대로 9-7 승리를 거뒀다. 

3세트 외인 대결에서는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가 에디 레펜스를 상대로 15-7로 한 차례 반격에 나섰다.

그러나 혼복전에 나선 '강 콤비' 강동궁-강지은이 김병호-김진아를 9-4로 꺾고 마지막 5세트에서 응고가 오태준을 상대로 하이런 6점을 앞세워 질주했다. 

한편, 다른 경기에서는 휴온스가 웰컴저축은행을 세트스코어 4-2로 붙들며 6라운드 첫 승을 알렸다. 이번에는 여자 선수들이 선전했다. 김세연, 최혜미가 출전한 모든 세트에서 승리를 거뒀다. 

블루원리조트는 TS샴푸 푸라닭에 패배하며 4위로 내려앉았다. 

6라운드 3일차인 10일에는 오후 1시부터 휴온스-크라운해태의 경기가 시작된다. 이어 오후 4시는 NH농협카드-블루원리조트, 오후 7시 웰컴저축은행-하나카드, 오후 10시 SK렌터카-TS샴푸 푸라닭의 경기가 진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