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성호 감독 장편 데뷔작
위태롭고 아득했던 청춘 이야기...11월 말 개봉 예정

그 겨울, 나는 포스터 사진=㈜더쿱디스트리뷰션 제공
그 겨울, 나는 포스터 사진=㈜더쿱디스트리뷰션 제공

(MHN스포츠 이현지 기자) 배우 권다함과 권소현이 출연하는 영화 '그 겨울, 나는'이 11월 개봉을 확정 지었다. 

'그 겨울, 나는'은 미친 듯이 공부하고 열심히 사랑 중인 가난한 공시생과 취준생 커플의 애틋한 겨울나기를 통해, 지금 청춘들의 가장 현실적인 고민을 섬세하고 사려 깊게 응시한 영화다. 

'그 겨울, 나는'은 신예 오성오 감독의 장편 데뷔작으로 지난해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부문에서 ‘한국영화감독조합상-메가박스상’과 ‘올해의 배우상’(권다함), ‘왓챠상’까지 주요 상 3관왕을 거머쥐며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오성호 감독은 단편영화 '연애경험'(2016), '눈물'(2018) 등으로 다수의 영화제에서 인정받은 신예로 '그 겨울, 나는'을 통해 사려 깊은 시선과 섬세한 감정, 절제된 연출로 청년 세대 이슈를 파고들어, 지금을 살아가는 청춘들의 위태롭고 아득한 한겨울 다른 꿈, 동동이몽(同冬異夢)을 현실적으로 담아냈다.

주인공 ‘경학’ 역을 맡은 배우 권다함은 '그 겨울, 나는'을 통해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했다.

아이돌 그룹 ‘포미닛’ 활동 종료 이후 배우로서 제2의 전환점을 맞이한 권소현은 주인공 ‘혜진’ 역을 맡았다.

한편 권다함, 권소현이 출연하는 영화 '그 겨울, 나는'은 오는 11월 말 개봉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