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이탈리아 밀라노의 산시로에서 열린 2022-2023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E조 2차전 AC밀란과의 경기에서 후반 11분 추격골을 터뜨린 디나모 자그레브 공격수 미슬라브 오르시치(왼쪽) 사진=AFP/연합뉴스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국내 프로축구 K리그에서 활약한 바 있는 미슬라브 오르시치(디나모 자그레브)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 2경기 연속골을 터뜨리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자그레브는 15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의 산시로에서 열린 2022-2023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E조 2차전 원정 경기에서 AC밀란에 1-3으로 패했다. 이날 패한 자그레브는 1승 1패(승점 3)로 조 2위, 밀란은 1승 1무(승점 4)로 조 선두에 올랐다.

경기는 많은 이들의 예상대로 홈팀 밀란이 우세한 모습을 보였다. 올리비에 지루를 앞세운 밀란은 끊임 없이 자그레브 수비진을 괴롭혔고, 결국 전반 45분 지루가 페널티킥을 깔끔하게 처리해 1-0으로 앞서나갔다.

후반전도 시작과 함께 밀란이 거세게 몰아세웠고, 후반 2분 살레마커르스가 헤더로 추가골을 터뜨리며 자그레브와 격차를 벌렸다. 만회골이 절실해진 자그레브는 오르시치가 선봉에 나섰다.

울산 현대 유니폼을 입고 K리그1에서 활약하던 시절의 오르시치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후반 11분 밀란의 페널티박스 안에서 브루노 프트코비치와 2:1 패스를 주고 받은 오르시치는 환상적인 감아차기슛으로 밀란의 골망을 흔들며 추격골을 터뜨렸다. 그러나 경기는 밀란이 한 골을 더 추가해 3-1 밀란의 승리로 끝났다.

이날 자그레브의 유일한 득점을 기록한 오르시치는 국내 축구팬들에게도 익숙한 인물이다. '오르샤'라는 등록명을 유니폼에 새기고 뛴 오르시치는 과거 K리그의 전남 드래곤즈와 울산 현대에서 활약한 바 있다. K리그에서 4시즌 동안 뛰며 총 101경기에 나와 28골 15도움을 기록한 오르시치는 2018년 자국 리그의 자그레브로 이적해 현재까지 활약하고 있다.

2020-2021시즌에는 당시 조제 무리뉴 감독이 이끌던 토트넘 홋스퍼를 상대로 해트트릭을 달성하면서 팀을 유로파리그 8강에 올려놓기도 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오르시치는 지난 7일 첼시를 상대로 결승골을 터뜨려 런던을 연고로 한 '프리미어리그 구단 킬러'로 등극했다. 이날 오르시치의 결승골로 충격패를 당한 첼시는 토마스 투헬 감독을 경질하면서 첼시 팬들뿐만 아니라 많은 해외축구 팬들을 놀라게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