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신규 도서 시리즈 업데이트
사진=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신규 도서 시리즈 업데이트

(MHN스포츠 이솔 기자) 라그나로크 왕립 도서관에 이용자들의 생생한 체험을 돕는 '신간 서적'이 입고됐다.

지난 17일,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환상 체험 총서’ 신규 도서 시리즈 2종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환상 체험 총서'는 룬-미드가츠 왕립 도서관 산하 전용 출판사 VR-북스에서 출판하는 도서 시리즈로 주제에 따라 가상 또는 현실의 공간에서 유저가 실제로 체험하는 듯한 생생한 경험을 제공한다.

첫 번째 시리즈로 ‘금수저 영애님은 조용히 살고싶다’, ‘어느 과학자의 탈출 기록’, ‘엘레나 볼코바, 그 위대한 불꽃’, ‘누구나 쉽게 키워 보는 관상용 식물(실무편)’ 등 총 4작품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에 발표한 두 번째 시리즈는 총 2개 작품으로 일상의 세이렌 윈저의 휘겔 휴양 요리를 다룬 '생던밥 1권'과 가상 현실 포링테라에서 포링을 육성하는 ‘꿈꾸는 포링의 엔젤링 키우기’이다.

두 작품 모두 베이스 레벨 100 이상부터 진행 가능하며 프론테라 동쪽 도서관에 있는 환상 체험 총서 VR-Book을 통해 각각의 시리즈를 체험할 수 있다. 환상 체험 총서 시리즈를 완독하면 경험치와 함께 환상총서 책갈피 1개와 환상총서 완독 기념 카드 1개를 획득 가능하다.

환상총서 책갈피는 작품 내부에서 여행자의 비석에 사용 시 전용 버프를 받을 수 있으며, 목차요정 ‘잉크’에게 사용할 경우 완독한 작품의 특정 순서로 이동 가능하다. 환상총서 완독 기념 카드는 프론테라 동쪽에 위치한 기념품 판매대에서 주인공 버프 카드와 다양한 캐릭터 미니미 및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와 함께 고성능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바르문트 바이오스피어 던전 리뉴얼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던전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HP 등을 포함한 기본 능력치를 상향 조정해 던전 난이도를 조정했으며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는 이전에 비해 대폭 증가, 입장 레벨도 베이스 레벨 240 이상으로 변경됐다.

이외에도 바르문트 룬 장비 업그레이드, 일부 필드 및 던전 밸런스 조정, 대미지 표시 변경 시스템 등의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그나로크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