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썬더토크 게이밍(TT) 공식 웨이보
사진=썬더토크 게이밍(TT) 공식 웨이보

(MHN스포츠 이솔 기자) 탑 라인을 제외하면 도저히 하위권 팀이라고 보기 어려운 경기력이었다. 바로 '전승팀' JDG를 상대한 TT의 이야기다.

지난 27일 오후 6시, 중국 현지에서 온라인으로 펼쳐진 2022 LPL 서머 4주 1일차 경기에서는 OMG가 LGD를, JDG가 TT를 각각 2-0으로 격파했다.

특히 2경기의 JDG-TT전은 유칼-카나비의 재회로 관심을 모았다. 지난 서머시즌 카나비의 JDG는 TT를 상대로 가볍게 승리를 거두며 플레이오프를 확정지은 바 있다.

사진=LPL(영문) 공식 유튜브 채널, 샤오샹의 뒷텔 2022 LPL 서머 TT-JDG 1SET
사진=LPL(영문) 공식 유튜브 채널, 샤오샹의 뒷텔 2022 LPL 서머 TT-JDG 1SET

1세트에서는 TT가 초반 전령을 내주는등 미세하게 불리한 흐름 속에 경기를 펼쳤으나 TT의 정글러 베이촨은 꾸준하게 용을 획득, 18분만에 3용을 쌓았다.

4번째 용으로 마법공학 용이 출현한 상황에서 TT는 1차 타워를 내줬으나 단단하게 버티며 기회를 노렸다.

그러나 탑 라이너 샤오샹(그웬)이 너무 과감했다. 물론 팀 차원의 오더가 있었겠으나, 그는 상대 뒤편으로 텔레포트를 활용하며 폭사했다.

게임 내내 아무런 활약이 없던 샤오샹의 죽음은 TT에게 큰 영향이 없었다. 그러나 바론, 혹은 마법공학 영혼(4마공용) 스틸을 노릴 수 있었던 정글러 베이촨(비에고)의 궁극기-점멸이 모두 소모되며 사실상 경기가 기울었다.

JDG는 이에 상대 타워 앞에서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공성했고, 다급함을 느낀 베이촨이 상대에게 빨려들어가며 사망, 30분간의 경기를 아쉬움으로 장식했다.

사진=LPL(영문) 공식 유튜브 채널, 샤오샹의 매복 2022 LPL 서머 TT-JDG 2SET
사진=LPL(영문) 공식 유튜브 채널, 샤오샹의 매복 2022 LPL 서머 TT-JDG 2SET

2세트에서는 카나비의 카운터정글이 화를 부를 뻔 했다.

경기시간 4분경 단신으로 상대 정글로 향한 카나비(바이)는 유칼-베이촨(리산드라-비에고)의 협공에 사망, 첫 용을 내줬다. 유칼과 베이촨은 야가오의 아리를 라인에서 잡아내고 2-3번째 용(대지-화염)을 획득하는 등 초반의 유리함을 충분히 활용했다.

그러나 탑 라이너 샤오샹(세주아니)이 또 한번 화를 불렀다.

경기시간 21분경, 부쉬에서 매복하던 그는 상대 탑 라이너 369(사이온)을 포착했다. 다만 미씽(유미)도 타 있던 관계로 그를 끊어내는건 불가능에 가까웠다. 그러나 돌연 베이촨이 뒤를 돌아 샤오샹과 함께 369를 공격했다. 짧은 순간 선보인 '기적같은' 의사소통 능력이었다.

불사신처럼 버틴 369는 TT를 무너트렸다. TT는 위치를 선점한 상황에서 손쉽게 얻어낼 수 있었던 화염의 영혼(4불용)을 날렸다. 그럼에도 TT는 탑 라인에서 JDG의 무리수를 포착, 기적같은 에이스를 만들어내며 끝내 바론-화염의 영혼을 획득했다. 그들, 특히 베이촨의 저력을 볼 수 있는 순간이었다.

사진=LPL(영문) 공식 유튜브 채널, 베이촨의 단기돌격 2022 LPL 서머 TT-JDG 2SET
사진=LPL(영문) 공식 유튜브 채널, 베이촨의 단기돌격 2022 LPL 서머 TT-JDG 2SET

그러나 직전 상황에서 탱커를 포커싱하는 기적같은 의사소통으로 멸망을 부른 샤오샹-베이촨은 또 한번 '기적같은' 의사소통 능력을 선보였다.

28분경 팀의 유일한 탱커 샤오샹은 귀환을, 유칼(리산드라)은 탑 라인 푸쉬를 펼치던 상황에서 베이촨은 단신으로 시야 확보를 위해 전진하다 상대에게 노려지며 동료들과 함께 전사했다. 세주아니가 브리슬 100마리로 '우마무스메'를 펼치더라도 제 때 도착하기 어려운 거리였다.

이에 휩쓸린 TT의 선수들은 JDG의 원거리 딜러 호프(제리)에게 펜타킬을 내주는 불명예 끝에 32분경 패배했다.

JDG는 위기가 있었으나 끝내 저력을 보여주며 무패 1위(6승 0패, 세트+8)를 사수했다. 반면 TT는 분전했으나 한순간의 아쉬운 판단으로 12위(1승 3패, 세트-3)를 기록했다.

키워드

#LPL #TT #JDG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