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초반에도 홍창기 없이 경기 치른 경험. 대안으로 문성주/이재원 '부각'

부상으로 잠시 자리를 비우게 되는 LG 홍창기. 사진제공=LG 트윈스
부상으로 잠시 자리를 비우게 되는 LG 홍창기. 사진제공=LG 트윈스

(MHN스포츠 김현희 기자) 지난 26일 경기에서 옆구리 통증을 호소했던 LG 트윈스의 외야수 홍창기(29)가 결국 내복사근 부상을 당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따라 홍창기는 회복 시간까지 최대 한 달간 자리를 비워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리드오프로서 공격 첨병 역할을 했던 홍창기의 이탈로 LG는 내/외야에 걸쳐 선수단을 재편해야 할 상황에 놓였다.

그러나 과거와 달라진 것이 있다면, LG의 현재 상황이다. 예전 같았으면 그 공백을 메우기 위해 고심을 했겠지만, 지금은 그 자리를 채울 수 있는 인재들이 많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특히, LG는 시즌 개막전에서도 홍창기 없이 경기를 치른 바 있다. 다만, 이번에는 그 기간이 조금 길어졌을 뿐이다. 한 달간 기존 인재들이 얼마나 홍창기의 공백을 메울 수 있느냐에 따라서 LG도 우승 도전 여부가 결정될 전망이다.

발 빠른 외야수 문성주, 거포 이재원
둘의 활약이 개인-팀 성적 모두를 잡을 수 있다.

홍창기가 전반기 잔여 경기에서 뛸 수 없게 된다고 가정할 경우, 아무래도 최근 타격감이 좋은 박해민이 리드오프를 맡을 수밖에 없다. 여름에 더욱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또한 삼성 시절에도 리드오프 경험이 많은 만큼 충분히 자기 몫을 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서 2~6번 타순을 조정하면 타순 자체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외국인 타자 가르시아가 투입된다는 변수도 고려해야 한다.

그렇게 된다면, 되려 지난해까지 외야를 봤던 채은성을 한 달 동안 잠시 본업(?)으로 돌아가게 하는 방법도 있다. 그러나 채은성이 이미 1루에 정착을 하고 있는 만큼, 류지현 감독이 이러한 무리수를 두면서까지 외야 자리를 채우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홍창기가 자리를 비운 사이에 '잠실의 에런 저지' 이재원이 두 자릿 수 홈런을 기록할 수 있느냐가 결정될 수 있다. 사진제공=LG 트윈스
홍창기가 자리를 비운 사이에 '잠실의 에런 저지' 이재원이 두 자릿 수 홈런을 기록할 수 있느냐가 결정될 수 있다. 사진제공=LG 트윈스

그렇다면, 결국 시즌 초 두각을 나타냈던 멤버들을 중심으로 전력을 재편하는 것이 가장 좋은 시나리오다. 홍창기가 돌아오기 전까지 비슷한 유형의 문성주가 대기중이며, 거포 이재원도 언제든지 출격할 준비를 마친 상황이다. 발 빠르고 주루 센스가 빼어난 문성주는 풀타임 경력이 없지만, 언제든지 자기 몫을 할 줄 아는 선수라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다. 올해 내심 두 자릿 수 홈런을 노리고 있는 ‘한국의 에런 저지’ 이재원은 홍창기와 전혀 다른 유형이지만, 6~8번 타순에서 얼마든지 장타를 생산해 낼 수 있는 영건이다. 결국 두 이의 콤비네이션이 얼마나 극대화를 이루느냐에 따라서 홍창기의 공백을 메우느냐가 관건이 될 전망이다.

꼭 이들이 아니라 해도 이미 퓨쳐스리그에서는 1군 무대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는 영건들이 많다. 베테랑 이천웅도 언제든지 출격 준비를 할 수 있다. 확실한 것은 과거와는 상황이 많이 달라진 만큼, 되려 홍창기가 복귀할 시점에 찾아갈 자리가 마땅치 않을지도 모른다. 류지현 감독으로서는 내심 그러기를 바랄 수도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