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34팀 참가, 덕수중 우숭. MVP 송선현

중학야구선수권 시상식에 참가한 휘문중(사진 좌측)/덕수중(사진 우측) 선수단. 사진제공=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중학야구선수권 시상식에 참가한 휘문중(사진 좌측)/덕수중(사진 우측) 선수단. 사진제공=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MHN스포츠 김현희 기자) 덕수중학교가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최하고 경주시가 후원한 제69회 전국중학야구선수권대회에서 정상에 올랐다.

덕수중학교는 24일 경주베이스볼파크에서 펼쳐진 결승전에서 휘문중학교를 상대로 최종 4-1로 승리하며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1994년 창단한 덕수중학교는 2015년 전국중학야구선수권 우승 이후 7년 만에 중학선수권대회에서 정상에 올랐다. 
 
선취점은 휘문중의 몫이었다. 휘문중은 3회말 선두타자 2번 김하경이 볼넷으로 출루 한 후 5번 이연우가 우월 3루타를 터트리며 한점을 앞서갔다.

5회 초, 덕수중은 7번 박진서가 중전안타로 출루한 이후 1번 김명규가 2사 이후 우측담장을 넘기는 2점 홈런을 터트리며, 승부를 뒤집었다. 이어 3번 김경환이 낫아웃으로 출루하자 4번 유용준이 적시타를 터트리며 점수를 벌렸다.  7회초에도 한 점을 더 추가하며 승부를 결정지었다.

덕수중은 성희삼이 선발투수로 나와 2이닝동안 1실점했으나 두 번째 투수로 등판한 송선현이 4이닝 2피안타 2탈삼진 무실점으로 막아내며 승리투수가 됐다. 이어 등판한 정민선도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결승전 승리 투수로 남은 덕수중 에이스 송선현은 대회 4승으로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
 
한편, 덕수중 포수 유용준이 미기상, 덕수중 진솔이 15타점으로 타점상을 받았고, 휘문중 이서진 투수가 감투상, 타격상은 소래중 홍도희가 0.667로 각각 수상했다.

※ 제69회 전국 중학 야구 선수권대회 결과

최우수선수상(MVP) : 덕수중학교 투수 송선현
우수투수상 : 덕수중학교 투수 송선현
감투상 : 휘문중학교 투수 이서진
수훈상 : 덕수중학교 내야수 김명규
미기(수비)상 : 덕수중학교 포수 유용준
타격상 : 소래중학교 포수 홍도희(21타수 14안타, 타율 0.667)
타점상 : 덕수중학교 외야수 진솔(15타점)
감독상 : 덕수중학교 감독 공태웅
지도상 : 덕수중학교 야구부장교사 이교선
공로상 : 덕수중학교 교장 황영희

관련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