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양의지
사진=연합뉴스, 양의지

[MHN스포츠 김도곤 기자] 한국이 미국에 선취점을 냈으나 역전패했다.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 올림픽 대표팀은 31일 일본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야구 B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미국에 2-4로 패했다. 이로써 B조 2위로 조별리그를 마무리했다.

한국은 박해민(중견수)-이정후(우익수)-김현수(좌익수)-강백호(지명타자)-양의지(포수)-오재일(1루수)-오지환(유격수)-허경민(3루수)-김혜성(2루수)이 선발 출전했다. 선발 투수는 고영표가 나섰다.

미국은 제이미 웨스트브룩(좌익수)-에디 알바레스(2루수)-타일러 오스틴(지명타자)-트리스턴 카사스(1루수)-토드 프레이저(3루수)-에릭 필리아(우익수)-마크 콜로즈베리(포수)-버바 스탈링(중견수)-닉 앨런(유격수)가 출전했다. 선발 투수로 닉 마르티네스가 등판했다.

한국은 1회초 무사 1, 3루에서 김현수의 2루 땅볼 때 3루 주자 박해민이 홈을 밞아 선취점을 올렸다.

하지만 역전을 허용했다. 4회말 1사 1루에서 카사스의 우측 담장을 넘기는 투런 홈런을 쳐냈다. 이어 5회말 2사에서 알렌의 솔로 홈런까지 터지며 점수 차이가 벌어졌다. 

이어 세 타자 연속 안타를 허용하 1점을 추가 실점해 점수 차이는 1-4로 벌어졌다.

한국은 마지막 9회초 공격에서 1점을 만회했지만 역전에 실패하며 패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