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스포츠 이지숙 기자) 그룹 오마이걸 유아가 14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두 번째 솔로 미니 앨범 '셀피쉬(SELFISH)' 쇼케이스열고 컴백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20년 발표한 솔로 데뷔 앨범 '숲의 아이(Bon Voyage)' 이후 약 2년 만의 신보로 타이틀곡 '셀피쉬'는 우유부단한 상대와의 불확실한 관계에 답답함을 느끼는 감정을 물이 빠지고 있는 욕조 속의 물고기에 비유한 가사로 유아의 솔직 당당하고 도발적인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린 곡이다. 

유아의 미니 2집 타이틀곡 ‘Selfish’는 중독성 있는 R&B 사운드에 특유의 리드미컬한 음색을 더해 더욱 ‘힙’해진 유아의 색다른 음악 스타일을 보여주는 곡이다. 우유부단한 상대와의 불확실한 관계에 답답함을 느끼는 감정을 물이 빠지고 있는 욕조 속의 물고기에 비유한 가사로 유아의 솔직 당당하고 도발적인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유아는 "첫 앨범 '숲의 아이'에서는 오가닉한 모습에 집중했다면 두 번째 앨범은 이미지 변화를 하고 싶었다, '셀피시'를 듣고 이 곡이면 되겠다 싶더라"라고 말하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유아의 두 번째 솔로 앨범에서는 미니멀한 멜로디에 다양한 세션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일렉트로닉 팝 장르의 ‘Lay Low’, 미니멀한 베이스 사운드와 보컬의 절묘한 완급 조절이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Blood Moon’, 뱃사람을 유혹하는 세이렌처럼 상대의 마음을 홀릴 멜로디를 나지막이 읊는 듯 매혹적인 분위기의 ‘Melody’까지 매력적인 수록곡들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14일 오후 6시 미니 2집 ‘SELFISH’를 발매한 유아는 솔로 활동에 돌입한다.

관련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